[셈셈시리즈] 셈셈눈썰매장 (나눗셈 학습용) / 수학게임
(주)행복한바오밥
평점 :
절판


매일 30도를 윗도는 날씨에 눈썰매장이라니....

 

제목만으로도 시원한 보드게임을 가지고 아이와 함께 그 어렵다는 나눗셈에 도전해보습니다.

 

학년이 학년인지라(3학년)학교에서 구구단으로 떨어지는 나눗셈까지는 1학기 수학시간에 배웠지요.  구구단도 별 무리없이 잘 외우던 아들이 나눗셈 문제를 그것도 몫이 크지도 않고 최대 9로 나누어 떨어지는데도 불구하고 낑낑대는것을 이상하게 여기며 셈셈 눈썰매장으로 출발.....

먼저 속도계를 한장씩 나누어 갖고 토큰을 30에 올려놓았습니다.

 여섯살 딸아이가 안시켜준다고 보드판위에 눕는 바람에 딸아이는 아빠와 한편입니다.이 깍뚜기는 꼭 자기가 일등을 해야합니다.늘 자기가 룰을 만들면서 가는데 이번에는 왠지 아빠말을 잘듣네요. 이벤트 카드는 딸아이가 읽기로 했는데 이벤트 카드가 한가지로 되어있는것이 아니라 주사위를 던져서 내용을 고를수있는지라 이 카드 뽑느걸 넘 좋아하네요..

제가 이 게임에서 젤 맘에드는 부분이 이 이벤트 카드입니다. 움직이며 구슬을 모아 이벤트카드(다른게임에서는 조커로 많이 사용되죠)를 가졌을때 이벤트 카드의 내용이 내가 주사위를 어떻게 던지느냐에 따라 바뀔 수도 있고 내용이 다양하게 되어 있어 아이를 지루하지 않게 하는것 같습니다.

 

 


처음 나누어지는 수가 30에서 시작한 나눗셈이 게임을 거듭할수록 그 수가 커지고 나눗셈 카드(나누는 수)도 한자리 수가 아니라 두자리수 19까지...게임을 몇번하고나니 한자리 수의 나누기는 아주 쉽게 해내내요.이때 엄마는 뿌듯하죠..ㅋㅋ

 



게임을 통해 나누어지는 수와 나누는 수가 계속 변하고 나머지가 거의 매번 생기기 때문에 뺄셈까지....

몇일을 거듭해서 아빠가 퇴근한 후에 30분씩 게임을 한 결과 나누는 수가 커져도, 나머지수가  커도 별 두려움없이 나눗셈을 하네요.

 

제가 이게임의 매력을 말하지면 뭐니뭐니해도 아이와 싸우지 않고 공부를 할 수잇다는 점입니다.

 

나눗셈은 사칙연산을 모두 알아야 풀러내는 문제죠. 아이가 이게임을 통해서 나눗셈 뿐만 아니라 구구단을 바로바로 생각할수있다는점(처음에는 7*9가 나오면 7단을 모두 외웠죠)과 뺄셈이 눈에 빠르게 속도가 난다는 점이 제가 이게임을 통해 얻은 성과인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