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 결혼 시키기
앤 패디먼 지음, 정영목 옮김 / 지호 / 200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 대한 소유욕이 강한 나로서는 저자의 마음을 십분 이해할 수도 있었지만 그게 다였다. 뭔가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많을거라 잔뜩 기대하고 책을 펼친 순간... 글쎄.... 아마도 내가 너무 기대를 한 탓이었는지도 모르지만 약간의 실망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책에 나오는 수많은 책과 작가들을 일일이 찾아가며 읽었지만 이 넓디 넓은 인터넷의 바다에서도 찾기 힘든 종류의 책들이 많았다. - 이 저자가 가지고 있는 서적 중에 한글로 번역되어 있는 책이 거의 없었다. - 만약 내가 이 작가와 같은 나라의 사람이었거나 그 주변에 살고 있었더라면 얘기가 또 틀려지겠지만 나는 지금 한국 사람이고 한국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이 나에게 준 영향은 거의 없었다고 볼 수 있다.  내가 모르는 이름이 너무나도 많아서 처음엔 이 책을 다 읽을 수 있을지 자신이 없을 정도였다. 그래도 다 읽긴 했지만... 아무튼 저자가 가지고 있는 책들의 제목과 내용, 작가들에 대해서 많이 알고 이 책을 읽었더라면 좀 더 유용하고 재미있게 읽었을 수도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책이었다. 그렇다고 이 책에 책들의 이름만 잔뜩 나오는건 아니니까 재미없을거라는 편견은 버려도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