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의 노래 1
김훈 지음 / 생각의나무 / 2003년 12월
평점 :
절판


평소 이순신이라는 인물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는 그 생각이 나의 자만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때까지 그에 대해 내가 알고 있던 것들은 전부 남들을 통해 알게 된 것과 남들의 생각이 나에게 그대로 전달되었던 것들 뿐이었다. 비록 이 책을 통해 그의 어린시절의 모습을 엿볼수 없었다는 것이 조금 안타깝기는 하지만 그의 파란만장한 삶과 그의 생각들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에 그런대로 만족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