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 1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김수희 옮김 / 열림원 / 1997년 9월
평점 :
품절


개인적인 편견으로 인해 일본 작가(작가뿐만 아니라...^^;)들을 별로 신용하지 않는 편인 내가 굳이 하루키의 작품을 택한 이유는 그의 유명세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 때문이었다. 그러나 <상실의 시대>를 읽고 문화적인 차이로 인한 상당한 충격을 받은 이후로 하루키의 책은 나의 소장 목록에서 제외되었었다. 이후 최근에서야 읽게된 이 소설로 인해 하루키에 대한 나의 편견이 조금은 긍정적인 면으로 바뀌게 되었음은 말할 것도 없다.

두 가지 이야기를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으로 인해 약간의 혼란스러움과 궁금함에 빨리 뒷 페이지로 넘기고 싶은 마음을 억제하지 못해 안절부절했던 기억이 난다. 그러나 무엇보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자신의 그림자와 떨어져있게 되면서까지 포기하지 못했던 소외된 세계에 남게 되는 장면이다. 자신의 분신과 마음을 잃으면서도 굳이 소외된 세계를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과연 그 상황에서 나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까? 책을 다 읽은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는 의문에 대한 답을 찾아내겠금 만드는 걸 보면 꽤 괜찮은 책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