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13기보다 14기가 더 정신없고 정신없었다. 정신없었다 뿐인가. 늘 시간을 지키지 못해 안절부절하면서도 책 2권씩 꼬박꼬박 받아보는 게 얼마나 기뻤는지 아는 사람만 안다, 이 감정.

 

그래도 6개월을 이렇게 달려오고나니 뭔가 뿌듯하다. 그리고 섭섭하다.

다시 15기가 시작될테고 또 되든 안되든 나는 지원하게 될테지만, 또 한 기수의 마무리를 잘 할 수 있음에 내 자신에게 고맙단 말을 전한다. 꾸준히 하는 거 힘든 일이라는 거 1년이 넘는 시간동안 신간평가단 2개 기수를 연달아 하면서 느꼈다. '성실함'이 내 최고의 무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만도 않다는 걸 새삼 깨달았었고ㅠ

 

아쉬운 게 더 많은 이번 14기. 그럼 말은 그만하고 베스트 5 꼽아본다.

 

 

    

 

여행 관련 2권.

나만 알고싶은 유럽 TOP10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

 

 

 

 

 

책에 관해 1권.

장서의 괴로움

 

 

 

 

사랑에 관해 2권.

어느날 문득 어른이 되었습니다

사랑은 그렇게 끝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는 마스다미리라는 작가를 알게 해준 <어느날 문득 어른이 되었습니다>를 꼽고 싶다. 여자 나이 40이 넘어도 여전히 소녀같고 어린애 같고, 그러면서도 어른인 그녀를 통해서 공감하면서 그었던 줄이 얼만큼이던가. 이 때 처음 알게 된 마스다 미리 덕분에 지금까지 그녀의 작품을 즐겁게 읽고 있다. 소소하면서도 즐거운 글을 쓰는 그녀가 너무 좋아졌기 때문이다. 아마 알라딘 신간평가단이 아니었다면 그녀를 영영 모르고 지나칠 뻔 했다. 그래서 고마움도 전할 겸, 겸사겸사 <어느날 문득 어른이 되었습니다>를 1위로 뽑았다.

 

하지만 이번 신간평가단에는 좋은 작품이 또 있기 때문에 아쉽지만 2위도 적어본다. 정유정 작가가 쓴 <히말라야 환상방황> 굉장히 근소한 차이로 그 뒤를 좇는다. 그녀의 글솜씨가 여지없이 발휘된, 생생한 히말라야 방황(?) 등반기. 나는 절대로 하지 못할 일을 그녀는 해내고 글까지 다이내믹하게 써 내는데 왜인지 그녀의 열정에 박수를 또 보내야만 할 것 같은 느낌ㅋ

 

 

 

 

 

2014년도 이제 막바지다. 고3의 수능이 코앞이고, 11월엔 노는 날이 없지만 어쨌든 12월도 2달밖에 안 남았다. 15기는 2015년부터 시작하게 될텐데, 15기에도 뽑힐 수 있을까. 어쨌든, 올해도 책 속에 묻혀 살았다. 행복했고, 그래서 즐거웠던 시간들이었다. 늘 책을 시간내에 읽어야 한다며 압박감을 받지만 그 속에서 행복함을 느끼는 이상한 내가 올해도 잘 보냈음을 축하하면서.

신간평가단 14기를 마친다.

 

덧)

파트장을 맡아서 잘했는지도 감이 안 온다. 그저 맡은 바 열심히 했던 기억 밖에는-

그저 에세이 분야 20분의 글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즐거운 경험이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