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찾아서 7
알렉스 로비라 셀마 지음, 송병선 옮김 / 21세기북스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작은크기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앞표지가 눈길을 끈다.

책을 펼치면 재미난 그림부터 독자의 흥미를 끌어들인다.

이책은 자기계발서이지만,여느 다른 자기계발서와 다른 형식을 취한다.

한편의 판타지소설같은 느낌이 드는 그런 구성으로 되어있어서,아주 재미 있었다.

알보르 왕국의 젊은기사가 어둠의 제왕 눌의 침략에서 알보르를 구하기 위해,

전설의 검 알보르와 알보르검의 주인 야누스왕자를 찾아 떠나면서 겪게 되는

모험여행을 통해 우리에게 말하고자 하는 7가지 교훈을 동화와 같은 이야기속에

녹아내려서 들려준다.판타지 소설과 자기계발서의 만남이라고 책소개에도 나와 있었다.

젊은 기사의 모험 여행을 읽으면서 나는 기사가 모험을 겪으면서 생각하는 마음들이

나의 마음속을 들켜버린것 같은 느낌이 들게 했다.

내자신이 그동안 항상 뭔가 를 이루고 싶다고는 생각하지만,막상 생각만 했지,실천을 하지 않았고,또 실패를 하면 어떻게 하나? 하는 어리석은 생각만 하고 있었음을 깨닫게 해주었다.

이책에 나오는 젊은기사의 어려움과 고난극복과정에서 느끼는 두려움과

회의를 통해  내가 갖고 있던 도전에 대한 두려움 감정을 볼수 있었고,젊은기사의

두려움을 이겨내어 용감하게 알보르를 구하는 과정을 읽으면서,나도 뭔가를 이룰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해주었다.

젊은기사가 나중에 자신이 찾던 야누스왕자가 자신이라는것을 알게되고 ,알보르 왕국을

구한다는 설정에서는 옛날에 읽은 동화책 파랑새가 생각났다. 

 파랑새에서도 주인공들이 파랑새를 찾아서 멀고 힘든 여행을 하다가 파랑새를 못찾고

집으로 돌아오지만,자신의 집 새장속에 있는 파랑새를 발견한다는 이야기로 ,희망이나 두려움은 자신의 마음속에 있다는 교훈이 비슷하다고 느꼈다.

모든 희망이나 두려움은 자신의 마음속에 있으며,자신의 마음을 두려움이나,부정적인 생각으로 인생을 갉아먹기 보다는 마음속에 7가지 힘인 용기,책임감,목표,겸손,믿음,사랑,단결과 협동을 길러서 자신의 인생을 긍정적으로 살아가자는 이책내용을 통해 , 

인생의 모든문제나 역경은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 갈고 닦으냐에 달려있다는것을 느꼈다.

이책에 나오는 7가지 힘[용기,책임감,목표,겸손,믿음,사랑,단결과 협동]을 길러서 나도 인생을 긍정적이고 보람찬 희망을 품고 실천해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