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쿠다 히데오 지음, 임희선 옮김 / 북스토리 / 200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오쿠다 히데오 작가는 너무나 유명하기에 꼭 이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그런데,내가 생각했던 기대감에는 못 미쳤다.

내용은 재미있었고,유쾌했다.하지만,뭔가 아쉬움이 남았다.

뭐랄까 내용이 너무 가볍고,인생의 깊이나 고뇌,번민이 없이 너무 유쾌하게만

그려서 읽고 나니 오래동안 남는 감동은 없었다.

글쎄 여러곳에서 걸에 대한 서평들이 다 좋게나서 내가 너무  기대를 해서 그랬을지도

모른다.

하지만,나는 이책에서 별로 감동이랄까 여운이 오래 남지 않고,읽고나니 금방 잊어진 정도 였다.

꼭 소설이 어둡다거나,감동을 많이 느끼게 할 필요는 없지만,그래도 뭔가 찡한 여운은 남아야

돼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다른이는 감동을 많이 느꼈을지도 모르겠다!)

가볍게 유쾌하게 읽기에 좋은 소설이었다.

30대여자들의 어두운 삶을  어둡게 그렸다면 어쩜 재미를 덜할것 같아서 그렇게 가볍게

그렸을지도 모르겠다.!!!

이책에 나온는 30대 여자들의 이야기를 단편5편을 구성되어 있는데,다들 내용이 약간씩 비슷했고,

끝이 너무 싱겁다는 느낌과 딱히 큰 사건이나 긴장감이 없이 그냥 우리의 30대 여성 일상이야기를

그냥 가볍게 그렸다.

전에도 일본소설을 몇편 읽은 적이 있는데,처음몇편까지는 가볍고,유쾌하게 그려져 있어서

어두운 소설에 질린 나에게는 꽤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게 했었다.

그런데,이번의 소설까지 읽으면서,일본소설의 특유의 패턴을 느낄수 있었다.

삶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거나 번뇌를 느낄수 없는 그냥 즐거운 인생이야기들이다.

30대 여자들의 밝고 유쾌한 이야기들,가벼운 고민들,그리고,금방 해결되는 고민...

여기에 나오는 여자들은 30대여자로 직장생활에서나 사회에서는 어느정도 인정을 받지만,

여자 나이 30대는 사회에서는 거의 황혼기에 접어드는것과 마찬가지로 사회에서는 매력을 못느끼는

세대들이다.20대의 열정을 갖고 있지만,사회나 현실은 자신의 마음과는 거리가 있음을 느낀다.그런

여자들의 이야기를 그린 여기에 나오는 5편의 단편들에 대한 간략한 줄거리를 적어보겠다.

 

띠동갑- 새로들어온 신입사원남자가 연하의 띠동갑이지만,킹카로 주인공의 마음을 설레게 하며 일어나

            는 이야기

히로- 여자 직장상사로 자신보다 연상의 남자사원을 두고, 남편보다 월급이 많은 여성의 이야기

 

걸-나이는 30대지만,언제나 소녀인 걸이고 싶은 여자들의 이야기

 

아파트- 독신여성으로 자신의 아파트를 사기위해 직장에서의 어려운 일에 맞닥뜨리면서 

            일어나는 이야기 

           

위킹맘-이혼여성으로 아이를 혼자서 키우며 겪게 되는 직장여성의 육아와 일에 대한 이야기

 

위 5편마다 직장을 다니는 커리어우먼이야기라는 점과 30대 여자들의 이야기라는점이 공통점이다.

30대 여자들이 요즘 겪는 이야기들을 다루어서 30대 여자들이 읽기에는 안성맞춤이다.

하지만,조금더 인생의 애환을 깊이있게 다루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개인적으로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