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학년 공부습관 평생진로 결정한다 - 상위 3% 학생들만 알고 있는 공부의 기술
메가스터디 엠베스트.와이즈멘토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책이다.

상위 3%만 알고 있는 공부의 기술이라는 부제에서 볼수 있듯이 이책은 그냥 공부 잘하는 학생이 아니라 전체3%학생들의 공부기술을 적어놓았다.

나는 사실 중학교가 이미 옛날에 지났고,또 상위 3%에 들지 못했기 떄문에 어떤 내용들일까?하며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읽으면서 내가 다시 중학교로 돌아가서 이책의 지침대로 한번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다.

왜 이책이 이렇게 늦게 나왔을까? 내가 중학교때 나왔더라면 .....

하는 생각이 들고,지금 중학생에게 꼭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책은 상위3%학생들과 보통학생들의 공부방법의 차이점과 과목별 학습방법,진로선택시 필요한 사항,시험공부하는 방법,방학때의 학습방법등을 자세히 적어놓았다.

나는 학생때 방학이 그냥 노는것이라고만 생각하고서 ,미리 선행하는 학습법은 없었다.또한,평소에는 그냥 학교에 가고,시험기간에만 벼락치기로 공부했는데,이책은 공부를 그냥 평소의 습관으로 항상 공부하며,방학때는 미리 다음학기 공부를 하는 방법을 가르쳐줘서 내가 너무 어리석었음을 깨닫게 해주었다.

내가 조금만 더 깊이 나의 미래를 생각하고,평소에 공부하는 습관,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습관을 실천했더라면.......하는 후회가 밀려왔다.

그런데,정말 이렇게 이책처럼 열심히 공부하는 중학생이 몇이나 될까?하는 생각이 들다가 참,이책은 상위 3%학생들의 공부비결을 적어놓았지 하니까,내가 그렇게 비정상은 아니구나 하는 이상한 (?)안도감도 들었다.

이책처럼 이렇게 열심히 중학생이 공부한다면, 진짜 너무 삭막하지 않을까?하는 아쉬운마음이 생기기도 했다. 

하지만,요즘 세상이 워낙 경쟁이 치열한 사회다 보니 어쩜 이책처럼 공부해야 살아 남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어쩄거나 이책은 상위 3%학생들의 공부비결이니 만큼 ,지금의 중학생이나,중학생을 둔 학부모라면 꼭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