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쇼핑 - 조선일보 이규현 기자의 사서 보는 그림 이야기
이규현 지음 / 공간사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에 대한 책이나 그림을 그린 작가에 대한 책은 읽어 봤지만,그림쇼핑에 대한 책은 처음 읽어본다.

이책은 그림쇼핑에 관한 그림경매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림경매에 관한 책을 처음 접하는 나로서는 이책이 참 재미있고,유익한 책이었다.

이책의 작가는 신문기자로 대학원도 그림경매에 관한 전공과목을 나와서 그런지 몰라도

그림쇼핑에 관한 저자의 지식을 아주 재미나게 적었다.

읽는 내내 아주 흥미로웠고,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얻을수 있어서,즐거웠다.

이책에는 미술투자에 대한 비전과,방법,그림보관법,미술과 돈의 관계,어떤 그림이 얼마에

팔리는지에 대한 이야기등 흥미진진했다.

첫장의 그림쇼핑에 나서다에서 사람들이 왜 그림이 사는지,미술켈럭터가 되는길,

미술투자의 성공사례,실패사례,그림을 사는 화랑과 경매회사에 대한 비교등 그림경매에대한

이야기를 하고,미술과 돈에 관한 진실에서는 인기있는 화가는 왜 그림값이 비싼지?

부자켈럭터와 미술관의 이야기등 미술과 돈에 관한 이야기를,그리고 마지막에는

그림값을 좌우하는 요소들에서는 그림과 관련된 사연,작가이름의 프리미엄,불운한 화가들의

신비가 그림값을 올리는 경우,요즘의 중국미술시장의 비전과 성장등에 대해서 적었다.

첫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하나하나가 나에게 새로운 지식이었고,모든내용이다

흥미로웠다.또한 간간히 실린 사진과 그림등이 작가의 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그중나는 개인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그림에 실린 그림들과 가격,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그림과 가격등이 가장 재미있었고,좋은 정보 였다.

새롭게 그림쇼핑이란 것에 대해 알게 되어서 기뻤다.한번 읽어 보시길!

그림쇼핑에 대해 새롭게 생각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