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난새와 떠나는 클래식 여행 - 개정판, 우리가 아직 몰랐던 세계의 교양 14 우리가 아직 몰랐던 세계의 교양 14
금난새 지음 / 생각의나무 / 2005년 10월
평점 :
절판


나는 전부터 클래식 음악을 좋아했었다.

클래식 음악은 들으면 맑고 꺠끗한 화음이 마음을 편안하고 상큼하게 해준다.

그래서,클래식 음악을 좀더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클래식에 관한 책을 찾던중

이책을 구입하게 되었다.

금난새는 다 알다시피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휘자이다.

이분께서 직접 클래식 음악가들과 클래식음악에 대해 설명을 해주신다니,

기대가 컸었다.읽어보니,역시 선택을 잘했음을 알았다.

처음부터 클래식 음악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부터 시작해서,

유명한 음악가들의 삶과 음악에 대한 이해와 표현방법의 차이점과 유사점들을

자세히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있었다.

한페이지마다 음악가들의 사진과 음악의 악보및 관련사진들이 이해를 도왔다.

싑게 풀어쓴 음악 상식에서는 음악용어나 음악의 이론들을 자세히 설명을 해서

무척 유익하고 재미있었다.

그리고,저자가 직접 추천하는 "금난새의 추천음악"코너에서는 추천음악을 추천하는

이유나 감상법들을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었다.

음악가들의 삶과 음악에 대한 열정,고뇌,에피소드 까지 저자의 책에 대한 정성이 가득

담겨져 있어서,무척 즐거웠다.

음악들을 서로 비교해서,차이점과 유사점을 적어서 더욱 유익하고 재미있었다.

추천음악을 한번 들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