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터 궁금했던 책이었다. 막상 보니 교재라기보다는 다른 분 리뷰처럼 수필 또는 에세이에 가까운 책. 공부법이나 자기계발 책들이 많이들 그렇지만.

열심히 쓰고 읽기. 세련되진 않았지만 책과 종이와 필기구만 있으면 되니 이건 이것대로 먹히는 방법일지도. 어떻든 따라 써보는 것은 분명히 효과가 있는 공부법이라고 생각한다. 저자는 적어도 50번! 은 써보라고 한다. 말에 익숙해지는 것이 목표라면 목표이다.

전에 유명 학원의 토익 선생님이, 자기를 믿고 자기가 시키는 대로 하는 수강생들은 점수가 오르는데 믿지 못하고 자꾸 게으름피우는 경우엔 꼭 지지부진하더라는 인터뷰를 본 적이 있다. 저자의 방법도 정말 나를 내려놓고 그냥 시키는대로 해보면 꽤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나, 이놈의 믿음이 생기질 않고. 일단 나는 요령 피우는 데는 일가견이 있기 때무네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6-10-05 1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신의 공부법이 ‘진짜’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이러면 누굴 믿고 실천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공부 시작하기 전인데도 벌써 머리가 아픕니다. ㅎㅎㅎ

우마우마 2016-10-05 13:09   좋아요 0 | URL
사실 진득하게 밀고 나가면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든 상관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세상에서 그게 제일 어려웠어요. 뭐든 꾸준히 하기 ㅎㅎ

양철나무꾼 2016-10-25 14: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책을 샀을 뿐이고,
대충 띄엄띄엄 읽기도 한 것 같은데,
님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그냥 시키는 대로 따라하고픈 믿음이 생기지 않아서 던져버렸다죠~--;

이렇게 리얼 리뷰라니, 정말 멋지잖아요~^^

우마우마 2016-10-25 14:42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저 아직도 이 책 들었다 놨다 하면서 오늘은 써볼까 내일 해볼까 고민하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