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환승 인간 - 좋아하는 마음에서 더 좋아하는 마음으로
한정현 지음 / 작가정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조금 마음이 무거웠던 것 같다. 나 또한 그녀처럼 살기 위해 너무 많은 직업으로, 너무 많은 나 자신으로 바뀌고 건너고 환승했던 것이다. - P8

가끔 나는 내가 앞선 사람들, 이름이 있는 사람들의 말에 지나치게 갇힌다고 느낀다. - P25

그렇게 사로잡힐 수 있는 인생을 가진 내가 스스로 좋은 거다. - P33

하여간 사랑 때문에 망하는 사람이 바로 나였는데 망함 전문가라고 하면 인생이 정말 망한 것처럼 보이니까 비문학 영역 전문가라고 스스로를 명명하기로 했다. 그런데 실제로 내 인생은 망하지 않았다. 사랑이 지나기 을 뿐이지, 나는 그들로부터 많은 걸 얻었고 그렇게 설정된 내가 꽤나 마음에 든다. - P38

사람들이 정해놓은 아름다움의 기준을 몰랐던 시절의 나에게 아름다움이란 ‘외모‘로 한정한 것이 아니었다.
그것은 어쩌면 기준‘을 스스로 만들고 그것을 해내는 사람에게 부여할 수 있는 마음과 같은 거였다. - P10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