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이슈 코리아 The Big Issue No.294 - (표지 : 유튜브 채널 <하랑스토리>의 고양이 토리) 빅이슈 코리아 2023년
빅이슈코리아 편집부 지음 / 빅이슈코리아 / 2023년 3월
평점 :
품절


빅이슈가 2010년에 창간을 했다니 그 숫자에 감회가 새롭다. 대학교 3학년 때 한 교수님의 소개로 알게 된 잡지였는데, 창간 후 꼬박 3-4년을 매번 빅판을 볼 때마다 구입을 해서 보았다. 그러다 이상을 쫓는 대학생 신분을 졸업하고 직장인이라는 때가 묻기 시작하면서 내 인생은 더러워졌고, 사회적이라는 단어는 사치라는 범주에 넣어두고는 모른 척 해버린지 얼마나 오랜 시간이 지난 것인가.
안국역을 지나가다 고양이 사진에 끌려 구입하게 되었다. 요즘 누가 종이 잡지를 보나…. 3천원이던 가격이 5천원이 되더니 이젠 7천원이 되어 있었다. 이런 와중에도 아직까지 살아남아 준 잡지에 감사하다.

여전히 누군가는 ‘사회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누군가는 인권을 끝없이 옹호하고, 환경에 대한 희망도 버리지 않으며 자신의 인생을 걸고 세상에 맞서고 있다. 내가 얼마나 자기합리화를 반복하며 이기적인 인간이 되어 버렸을까. 여전히 만족할 줄은 모르지만 그래서 먹고 살 만해졌다. 나는 비겁하고 옹졸하더라도 여전히 자신을 내던지고 ‘활동’하며 ‘변화’시키는 사람들을 존경하고 응원하고 지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