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만드는 오페라 카수
배재철 지음 / 비전과리더십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우린 스스로가 바라보는 세상을 통해 각자가 원하는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그것이 종교적이든 철학적이든 적어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고 있다는 데는 이의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때론 자신의 의지와는 전혀 상관없는 인생을 만나기도 합니다. 정확히 상반되는 인생이 자신 앞에 놓인다면 혹은 자신이 원하지 않는 인생을 만나게 된다면 당신은 어떻게 인생을 받아들이시겠습니까?

영국의 유명한 TV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된 폴포츠와 수잔베가는 실패한 인생을 성공으로 만든 위대한 인물들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단순히 노래만을 잘해서 그들이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을 했다면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긴 힘들 것입니다. 그들은 평범함 속에 감추어진 자신의 재능을 거침없이 보여주었습니다. 관객들은 탄성을 질렀고 수많은 시청자들은 감격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가장 극적인 인생의 장면을 보여주었던 것입니다.

세계적인 오페라가수에서 암선고를 받고 절망에 빠진 인생을 극복하신 배재철님 또한 우리의 가슴을 울리는 아름다운 예술혼을 가지고 계신 분입니다. 승승장구하던 세계최고의 테너에게 갑자기 찾아든 갑상선암은 사형선고나 다름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일본인 친구 와지마의 도움으로 재기의 길을 걷게 됩니다.

뭐하나 부족한 게 없었던 시절, 손을 벌리면 모든 게 닿을 것 같은 시간들, 하지만 영원할 것 같은 시간들이 전혀 다른 모습으로 돌아와 자신의 가장 소중한 것을 빼앗아 가버린다면 우린 절망이라는 나락을 경험하게 됩니다. 상처를 입은 마음을 치유하는 길은 상처를 보듬어 주는 방법이 최고 일 것입니다. 와지마는 위대한 성악가의 아픈 마음과 상처받은 영혼을 치유하고 쓰러진 자존감을 일으켜 세우기 위해 정열과 시간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의 간절한 노력은 배재철님의 영혼을 움직이고 그는 다시금 자신만의 무대에 설 수 있게 됩니다.

그는 장시간 노래를 부를 수가 없습니다. 정상적이지 않은 성대가 가슴을 미어지게 하지만 새로운 삶을 주신 하나님께서 자신이 가야할 길을 밝혀주실거라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노래가 지치고 상처받은 이들의 마음을 치유할수 있도록 간절한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바치는 그의 노래엔 아픔을 이겨낸 간절함이 있습니다. 그는 이제 더 이상 자신을 위해 노래하지 않습니다. 그가 부르는 노래는 고통과 시련을 이겨낸 모든 사람들을 위한 노래입니다. 배재철님은 오랜 생명력과 영원한 사랑으로 충만한 예술가로 거듭나길 원합니다.

배재철님은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위대한 성악가가 되고 싶었던 그의 꿈은 1만번의 연습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가난했지만 노래만큼은 가난하지 않았던 그가 할 수 있었던 것은 연습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콩쿨대회 입상과 이탈리아 유학, 독일 오페라 공연등은 그가 선택한 인생에 대한 값진 보상들이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목소리는 저 멀리 일본에까지 울려 퍼집니다. 그의 음악을 들은 와지마는 한눈에 그에게 반하게 됩니다. 순수했던 음악가와 애호가의 만남은 그들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았습니다. 한국인을 좋아하는 일본인, 진정한 예술은 가장 인간적일 것이라는 믿음이 결국 새로운 세상을 만들었습니다. 세상은 참으로 아름다운 일들이 많습니다. 부족한 것 보다는 가진 것에 최선을 다하는 삶이 결국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만들어 가는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두 분의 우정 영원히 이어가길 기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