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지식 창고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 돈걱정만 하는 사람은 모르고 부자들만 아는 지식과 정보 43
최성락 지음 / 페이퍼로드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자산 50억을 달성한 최성락 박사의 네 가지 조언]
하나,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 시장경제 시스템과 그 특성을 알아야 한다.

둘, 자기 자신을 믿어야 한다. 스스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실천해야 한다.

셋, 돈보다는 돈 버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익혀야 한다.

넷, 오래 버티는 힘이 있어야 한다.

저자는 책에서 부자가 되기 위한 직접적인 방법을 알려주기보다는 지식과 마음가짐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책을 읽는 내내 주식 종목을 직접 추천해 주는 것보다는 이런 마인드를 배우는 것이 부자가 되는 확실한 방법이 되겠구나 하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주식을 할 때에는 종목이 중요하지는 않다고 한다. 매매기법, 투자기법이 중요한데 그 투자기법도 단순하다. 내가 그 주식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확실하다고 판단하면 주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가지고 있으면 된다.
주식에 대한 공부도 애널리스트나 전문가의 말을 들을 것이 아니고 자신이 직접 공부를 하라고 한다. 공부를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책과 신문이다. 저자도 수백 권의 책을 읽고 미국 주식과 비트코인에서 대박을 냈다고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다. 내가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어야 하고 부자가 되면 행복할 수 있다고 나 자신을 믿어야 한다. 그리고 일단 부유층의 사고방식을 갖춰야 한다.

부유층이 되기 위해서, 그리고 부자로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바로 투자를 해야 한다. 투자를 긍정적으로 보고, 또 실제 투자를 해야 한다. 돈을 잃든 벌든, 어쨌든 계속 투자해야 한다. 그게 부유층의 사고방식이다.​
p.35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무엇이든 실행한다는 것이다. 우선은 실행하고 피드백을 받아 수정하고 다시 실행하는 것이다.

무엇을 하든 성공 확률은 0%보다는 높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그냥 0%이다. 일단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목표를 정해서 무언가를 해야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책의 후반부로 갈수록 저자가 책을 읽고 공부한 내용들이 나와 있는데 최근에 읽은 <부의 본능> 과 <부의 인문학>이 겹쳐지는 부분이 더러 있었다.
빨리 부자가 되려 해서는 안된다. 공부를 해서 전문가가 되는 데에 10년이 걸린다. 그 후로 알파의 시간이 있어야 성과를 낼 수 있다. 부자가 되는 것도 이와 같다. ​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책을 읽고 공부를 해야 한다. 경제학, 심리학, 철학에 대한 책을 읽고 공부를 하면 지식도 쌓이고 자신에 대한 믿음도 강해질 것이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