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설계자 - 생각, 성격, 습관을 원하는 대로 바꾸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
라이언 부시 지음, 한정훈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인간이 만든 컴퓨터와 유기체인 두뇌는 모두 알고리즘으로 작동한다는 사실을 밝히고 있다. 즉, 자신의 두뇌 소프트웨어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의 말, 행동, 생각, 감정이 자연발생적인 것이 아니라 입력과 출력으로 구성된 알고리즘에 따라 생성된 것이라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지금까지 출간된 자기 계발서와의 가장 큰 차이라면 저자가 철학, 종교, 과학, 심리학의 아이디어들을 열정적으로 수집하고 연구했다는 것이다. 즉, 과학적 근거가 뒷받침된 과학적 자기계발서라고나 할까?


그래서인지 개인적으로는 읽어나가기가 굉장히 버거웠다. '알고리즘'이라는 단어를 읽는 순간, 밥 프록터가 떠올랐다. 자신의 내면을 긍정적인 말들로 채우고 나의 잠재의식은 물론 무의식까지도 철저히 내가 생각하는 대로 체화시키는 것이다.
밥 프록터가 과학적으로 증명하지 않은 일련의 알고리즘을 <마음 설계자>의 저자 라이언 부시는 철저히 과학적으로 증명을 했다고나 할까.

독립 출판물로는 이례적으로 아마존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화제가 되었다고 한다.



저자는 기존 믿음에 의문을 제기하고 그 위문점을 풀기 위해 새로운 개념 모델을 테스트하는 사람을 '심리 건축가'라는 단어로 표현을 한다. 우리가 지니고 있는 확증 편향을 극복하고 자기 성찰을 통해서 바람직한 행동으로 나아가야 하는 것이다.

내가 내 마음을 설계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에게 자기 마음의 기능을 이해하고 최적화할 일련의 강력한 심리적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
모든 사람의 최대 목표가 자신을 극복하고 가장 바람직한 마음을 만드는 것이라면 사회에 얼마나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될까?

심리 건축가가 될 수 있는 기술과 심리 도구들을 알아볼 수 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