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박노성.정윤환.조영준 지음 / 성안북스 / 2019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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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쇼핑몰에서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없듯,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작지만 강하고 오래가는 쇼핑몰을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하지?

 

 

 

 

마케팅의 기본 요소 4P는 제품, 가격, 유통, 판촉이다.
단순히 이것만 알면 쇼핑몰 운영 성공?
당연히 아니다.
제품을 팔고 싶다면 유사제품이 있는지, 트렌드에 맞는지, 경쟁자는 누구인지,
자신의 제품을 어떤 검색어로 유도할 것인지 등등 머리에 쥐가 날 정도로 연구해야 한다.
가격 역시 마찬가지다.
미끼 상품은 어떤 것으로 할지, 나와 유사한 제품을 경쟁자는 어떻게 팔고 있는지...
유통, 판촉이라고 다를까!

아마존은 4P에 4C를 결합한 개념이라고 한다.
고객 가치, 비용, 편의성, 소통이 4C다.
(영어 쓰기 싫어서 안 씀. 못 씀)

지금 막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참 행운아다.
이미 배우고 익힐 기존의 모델들이 있기 때문이다.
맨땅에 헤딩은 얼마나 어렵겠는가.
롤모델로 삼은 기업의 전략을 연구하여 그나마 조오금이라도 쉽게
성공하는 CEO 대열에 오를 수 있으니, 진짜 행운이 아닐까?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는
접속의 시대에 딱 맞는 성공 전략을 전해준다.
필요에 의한 물품을 발품 팔지 않고 검색으로 알아보는 세상.
이 접속의 시대에 검색에서 쇼핑까지 매출로 이끄는 쇼핑몰 성공 전략을
진짜 세세히, 하다못해 스마트스토어 수수료와 정산주기까지 일러주고 있다.
요즘 로직 때문에 블로그 검색이 누락되네 어쩌네 하는 말들이 많은데
그중 한 명은 나.
나는 파러블로거가 아니라 그나마 다행이지.
아니면 그 로직 어쩌고저쩌고를 얼마나 연구해야 했을까 싶다.

아차차, 이런 안일한 생각을 할 때가 아니지.
나도 남들의 검색에 짠~ 하고 나타나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은데
블로그를 쇼핑몰이라고 생각하고 전략 좀 짜봐야 할까!

 

 

 

 

 



이력도 쟁쟁한 세 남자 박노성, 정윤환, 조영준 작가들이
광고비를 아끼는 방법을 비롯한 잘나가고 오래가는 '이기는 쇼핑몰'에 대해
마케팅 비법을 제대로 짚어준 책,
서비스로 인스타그램에 대한 내용도 들어 있는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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