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왕 - 배신을 모르는 그들, 미국 배당주 TOP 30 투자의 신세계를 여는 글로벌 투자 리포트 1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총평 : 미국 배당성장주로 미래를 찬찬히 준비해보고 싶다면, 믿을 수 있는 견실한 종목 30개를 추천해 드립니다.
(유익-중, 난도-중상/case by case)

2020년 2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에서 발행한 투자 리포트.
그들은 ‘저금리 시대‘의 대안으로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기를 권한다.
구배당왕과 신배당왕을 각각 15개씩, 총 30개의 미국 배당주를 추천한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먼저 미국의 배당주에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를 간단히 설명한다.
그리고 수많은 미국의 배당성장주 중에, 지난 50년의 세월 동안 안정적으로 배당을 지급했던 종목 15개(구배당왕)과 미래 50년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종목 15개(신배당왕)을 추린다.
종목당 2장을 할애하여 해당 종목의 기본 정보와 배당, 인사이트, 미래, 리스크 등을 간략히 보여준다.

내로라하는 경제전문가인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에서도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고금리 시대가 이어질 줄은 몰랐던 것 같다. 미국 배당주 추천 이유 중 하나로 저금리와 마이너스 금리를 말하는데, 현실과 맞아떨어지지 않았다. 역대급 고금리 시대의 여파로 은행 예금은 3%를 가볍게 넘고, 적금은 5%짜리를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주식 시장으로도 수많은 자금이 투입되면서, 한때 코스피 지수는 3000점을, 코스닥 지수는 1000점을 돌파하기도 했다. 현재 한국 주식 시장은 현재 상당히 가라앉았지만, 미국 시장은 약 1년 동안의 조정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으니, 결과적으로 삼성증권의 미국 배당왕 추천은 여전히 설득력 있고 일리 있다.

주식 초보를 위한 책은 아니다.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미국 배당주를 추천하는 투자 리포트라서, 주식 용어에 대한 설명은 전무하다.
필자도 60% 정도 어찌어찌 이해하면서 따라갔으니, 주식을 해본 적 있는 사람이라면 책을 읽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이다. 더군다나 이 책을 읽는 이유는 추천 배당주를 알기 위함이니, ‘미국 배당주를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100% 이해할 필요는 없다.

필자는 30개의 추천 종목 중에 나름의 기준을 세워 몇 가지 종목을 골라봤다.
- 미래에도 망하지 않을, 유망한 섹터에 속해 있는가?
- 꾸준히 배당을 주고 있는가?
- 지금도 주가를 최소한 방어하고 있는가?

코카콜라, 신시내티 파이낸셜, 유나이티드 헬스, 맥도날드, 록히드 마틴, 넥스트에라 에너지.
이 여섯 종목을 소액으로 꾸준히 적립식 매수하면서, 일희일비하지 않고 먼 미래를 차근차근 준비해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