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권호영 지음 / 푸른향기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블로그에 애정을 가지고 꾸준히 기록해오고 있는 입장에서, 가볍게 읽어볼 만하다고 판단하여 선택했다.
현재 나의 블로그에 엄청나게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으며, 내가 죽기 전에 네이버가 망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는 입장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여 읽어보았다.

저자는 블로그를 10년째 하고 있는 베테랑이다. https://blog.naver.com/erinhottie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이 읽기에 괜찮다. 네이버 블로그의 정체성과 질, 소통을 강조한다. 구구절절 맞는 말이다.
하지만 소통을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 나로서는, 입장이 조금 애매하다. 큰 의미 없는 댓글에 답글 달고 답방 가는 일련의 행위를 하는 것이 귀찮다. 나에게 블로그는 소통의 창구보다는 기록과 관심사 공유 용이다.

블로그와의 역사가 깊은 나로서는 그다지 큰 도움을 받지는 못했다. 애초에 크게 기대하지도 않았다. 내 블로그를 점검하고 확인하는 기분으로 읽었다.
약간의 궁금증 해소와 새로운 정보 습득에 의의를 둔다. (사진으로 첨부함)

책 제목을 실현하는 건 내 블로그의 특성상 쉽지 않아 보인다. 도서 리뷰가 메인스트림이 아닐뿐더러, 내가 읽는 책도 주류가 아니라서,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나마 최근에 활발히 하고 있는 영어 노래 가사 해석에 희망을 걸면 조금은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다.

아무래도 이 책을 읽어보려는 사람들 중 다수는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을 것이다.
이 책을 가볍게 참고하는 건 낫배드 초이스다. 큰 기대는 하지 말 것. 엄청난 고급 정보가 있는 건 아니다. (여행 후기 작성을 조건으로 한 경비 지원은 그 스케일에 놀랐다.)

(여담) 미성년자 때 다른 아이디로 블로그를 했었다. 궁금해서 들어가 보고 놀랐다. 지금은 방문자 100도 쉽지 않지만, 그때는 자릿수가 다르다. 당시의 평균 수치가 지금은 꿈의 수치다. (요즘은 방문자 100 넘어가면 엄청 뿌듯한 기분이다.) 도대체 어떤 인생을 산 겁니까, 10년 전의 나여...
덕질 블로그였던 덕분일까. 웬만한 인플루언서 저리 가라 할 정도의 블로그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