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재경관리사 세무회계
삼일회계법인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3월에 대학교 세법개론 강의에서 교재로 사라고 해서 샀던 책.
내가 이 책을 다 공부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다. 즉 내가 재경관리사를 목표로 공부하게 되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어쨌거나 재경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열공하고 있는 요즘, 드럽게 비싸다고만 생각하고 샀던 이 교재를 공부하면서 세법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

삼일회계법인에서 출판한 재경관리사 세무회계 파트 개념서이다.
그런 만큼 기본에 충실하다. 재경관리사 과목을 제대로 꼼꼼하게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는 꽤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한다. (재무회계나 원가회계는 사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이 두 과목도 제대로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는 괜찮을 듯하다.)
하지만 개념을 익히고 다지기 위한 개념서인 만큼, 본 시험을 대비하여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이걸로는 부족하다.

조세총론,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소득세법, 부가가치세법으로 파트가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의 개념과 관련된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다. 교재의 끝에는 2개의 모의고사가 있어 마지막으로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다.

아쉬운 점이라면 은근히 책 속에 오류가 있다. ‘검수를 제대로 안 하나?‘ 하는 의문이 든다.
물론 인터넷 사이트에 정오표를 올려준다지만, 그 정오표도 모든 오류를 커버하지는 못하고 있다.

회계관리 1급을 취득한 입장에서, 집에 이 책이 없었더라면, 굳이 사서 공부하지 않았을 것 같다.
하지만 세무회계가 처음이거나 아직 많이 낯선 분들께는 괜찮은 선택지라고 생각한다. 부족한 부분은 유튜브에 있는 영상들을 보며 공부를 하면, 충분히 독학도 가능하다.

(여담) 이제 막 부가세 파트를 끝내고 모의고사 2회를 다 풀었는데, 벌써 법인세와 소득세 파트가 가물가물 가물치다. 난감하다... 법인세와 소득세는 3~4회독은 해야 할 것만 같은 기분...ㅠㅠ
재무와 원가는 다른 통합서로 공부하고 있는데, 재무에서 상당히 고전 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