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도쿄 (2018~2019년 최신판) - 763 스폿 in 도쿄, 요코하마, 가마쿠라 (휴대용 JR, 지하철, 사철 노선도 & 주요 지역 간 추천 이동 경로표 증정) 디스 이즈 시리즈
박설희.김민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여행만큼 설레는 일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 설렘의 크기는 여행을 준비하는 기간이 더 큰 것 같다. 그리고 여행 특히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동안에는 여행지를 자세하게 알려주는 여행 가이드 책을 한 권쯤은 만나보게 된다. 가이드북에서 소개해주는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하면서 여행의 흥은 최고조를 이루게 된다. 그 흥에 겨운 여행이 끝까지 이어지느냐 여행지에서 끊어지느냐는 우리가 선택한 여행 가이드 책이 준 정보의 질과도 깊은 연관이 있다 할 것이다. 그러니 양질의 정보를 전달해 주는 우수한 여행 가이드 책을 만난다는 것은 여행의 설렘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만들 수 있는 필수 조건일듯하다. 그렇다면 어떤 여행 가이드 책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개인의 취향만큼이나 다양한 여행 가이드 책들이 많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은 출판사가 여행서를 전문적으로 출간하고 있는지 또 그렇다면 지금까지 몇 권의 여행 가이드 책을 출간했는지 등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출판사가 TERRA(테라)인듯하다. 테라출판사 -데이 시리즈, -베스트 시리즈 그리고 지금 막 만나본 디스 이즈- 시리즈 등을 출간한 여행서 전문 출판사이다. 여행 가이드 책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출판사 테라가 만든 <디스 이즈 도쿄>를 만나 본다.

 

일단 러블리한 책 표지가 너무나 부드럽고 아름답게 다가온다. 편안함을 주는 색상과 그림들이 시작부터 흥미롭다. 이 책은 너무나 매력적이고 장점들이 많아서 직접 만나보는 것이 가장 좋을 듯하지만 그래도 몇몇 장점들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정말 매력적인이다.

책의 시작을 맡은 간판은 지하철, JR, 사철 노선도와 주요 지역 간 추천 이동 경로가 맡았다. 이동 경로를 도식화해서 보기 좋게 보여주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디스 이즈 도쿄>를 가장 효율적으로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데 해당 지역을 직접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 수 있으니 꼭 읽을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다. 쉽게 접할 수 있는 편안한이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다. 점점 더 심해지는 결정 장애 문제를 해결해줄 여행 코스 추천이 담겨있다. 동선을 생각한 여행 전문가들이 추천한 도쿄 여행 코스를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다. 도쿄로 들어가는 교통 편을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저자들의 친절함을 단번에 알 수 있었다. 정말 친절한이다.

책의 본문 내용은 도쿄를 15개 지역으로 분할하고 그 15개 지역을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듯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들이 소개해주는 명소들을 #헤시 태그를 따라 읽다 보면 일본의 근현대사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았다. 오래전부터 이어온 노포에서부터 일왕이 살고 있는 고쿄까지 도쿄가 가진 매력들을 정말 촘촘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이 책만 있다면 도쿄 자유여행이 더움 즐거울 것 같다. 그런데 역시 여행의 즐거움 중 제일은 우리나라에서 맛볼 수 없는 여행지만의 색다른 먹거리를 만나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도쿄의 먹거리를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다면 이 책을 꼭 만나보기를 바란다. 음식의 가격에서부터 가게의 역사까지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정말 섬세한이다.

 

Scene 우선 여행을 가기 전에 여행지의 아름다움을, 여행지의 매력을 먼저 느껴 볼 수 있게 꾸며놓은 섹션인듯했다. 그리고 조금 더 깊이 있는 내용은 Special에서 디테일하게 다루고 있다. 도쿄 여행 갈 때 함께 한다면 도쿄의 참모습을 제대로 보고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정말 촘촘한이다.

 

Area 도쿄를 15개 지역으로 나눈 각 지역의 설명의 시작은 지도로 시작하는데 지도에는 본문에 소개된 장소들이 잘 표시되어 있다. 그런데 너무나 친절한 저자는 각 지역 설명의 마지막에 소개된 장소들을 일목요연하게 넘버링과 함께 알려주고 있다. 번호를 보고 앞의 지도에서 충분히 찾을 수 있게 해 주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장소를 가는 최적의 방법도 소개해주고 있다. 이 책이 가진 많은 매력 중에 또 다른 하나는 이 책에는 도쿄에서 하루에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의 여행 코스도 알려주고 있다는 것이다. 여행자의 동선까지 생각해주는 정말 경제적인이다.

정말'수박 겉핥기'로 <디스 이즈 도쿄>를 조금 소개해 보았다. 이 책의 진짜 매력을 만나보고 싶다면 직접 읽으면서 저자가 적어놓은 #헤시 태를 접해보기를 바란다. 정말 빵빵한 즐거움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여행 가이드 책이다.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또는 친한 지인이 도쿄 여행을 가게 되었다면 여행을 떠나기 전에 꼭 한번 만나보기를 바란다. 여행의 즐거움은 배가 시키고 여행의 피로함은 반으로 줄여줄 정말 마법 같은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2-17 16: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