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디저트 레시피를 구상하는 방법 + 디저트 페어링 북 세트 - 전2권 Chef Eric's Patisserie Series 2
김동석 지음 / 더테이블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만의 디저트 레시피를 구상하는 방법 + 디저트 페어링 북 세트




이 책은 디저트 메뉴를 구상하고자 할때 활용하는 가이드북입니다.

메뉴를 선택하고 맛을 선택하고 메인과 어울리는 재료를 구성하고 디저트를 만듭니다.

레몬 마들렌 타르틀렛을 만들어 봅니다.



주 재료인 레몬과 어울리는 아몬드와 각종 재료를 준비합니다.



과일을 기본 재료로 두고 추가로 빵와 아몬드, 생크림, 요거트, 파인에플, 초콜릿 등 아이가 좋아할 만한 재료로 조금씩 다른 빵을 만들어 봅니다.

과일과 빵과 부재료의 조합으로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어 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저트를 맛과 예쁜 모양으로 만들어 먹으면서도 즐거움을

줄 수있습니다.

디저트 만들기를 이 책으로 따라하며 만드는 재미가 있습니다.

#나만의디저트레시피를구상하는방법디저트페어링북세트 #김동석 #더테이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림 : 옥구슬 민나 림LIM 젊은 작가 소설집 3
김여름 외 지음, 김다솔 해설 / 열림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림 - 옥구슬 민나



이 책은 림LIM 문학상을 통한 단편집으로 6명의 젊은 작가분이 모여서 신작을 모아서 단편집을 만듭니다. 이 책은 그런 단편집 6권이 모인 작품으로 각각 다른 저자분이 지필 한 내용입니다.

6작품이 각각 다르며 제일 처음의 작품인 공중 산책의 내용을 읽어 봅니다.

이 외에 작품도 읽어 보았는데 신인작가님이라 그런지 표현도 남다르며

글의 내용도 일반인이 생각 못 하는 많은 풍부한 소재와 이야기로 전개함으로

작가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많은 글의 생각이 머릿속에 있다는 것이 대단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귀신이 되어 자신의 장례미사를 보고 영화를 보고 거리를 마음대로 걷는 귀신이 된 자신의 이야기라 공포스럽기도 하고 다소 이상하게 여기지기도 합니다.

귀신이 과연 있을까 하며 이 책을 읽으면서도 귀신이 되면 이렇게 될 수도 있겠다

하며 영화나 소설에서 일어나는 일 들을 상상해 봅니다.

성당 안에 사람들이 모여있고 기도하는 신자들을 보며 자신의 영정사진과 향로를 피우는 모습을 봅니다.

여기에서 루가 나오는데 무슨 사건과 관련이 있는 듯합니다.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영화를 보고 광화문 교보문고에 가서 책을 읽습니다.

사람들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자신의 자유를 느끼는 듯한 내용입니다.

극장에 있다가 청계천을 갑니다.

할머니를 만나서 극장까지 안내해 주고 다시 예술대 캠퍼스로 가봅니다.

예술대학이 귀신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연극, 영화, 글을 읽고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귀신들에게는 문화센터라고 하는

표현이 독특합니다.



루가 죽기 전 연인인 듯합니다.

영화를 보러 온 루를 옆에서 바라보고 같이 길을 걸어가지만 루는 알지 못합니다.

루가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고 포즈도 취해주지만 루는 보지 못하는 현실을

인식하게 됩니다.

귀신이 된다는 것을 연인 사이에서는 슬픈 일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귀신이 되면 어떻게 하지 주변의 사람들을 나는 볼 수

있지만 살아 있는 사람은 나를 보지 못하는 것을 알게 됩니다.

슬픈 소설이면서도 한 번쯤은 생각해 보게 하는 소설입니다.

열림원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림옥구슬민나 #김여름 #라유경 #서고운 #성혜령 #예소연 #열림원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대구 부동산의 미래
김형일.이보람.장용섭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구 부동산의 미래



대구 부동산을 이렇게 지역별로 자세히 설명해 주는 책은 처음 읽습니다.

그만큼 저자분이 대구지역과 부동산에 대한 많은 지식이 있음을 알 게 되었습니다.

대구는 지금 많은 아파트 건설과 분양으로 미분양이 많습니다.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으로 대구지역이 미분양이 많은데 언젠가는 이것도 다 해결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일시적인 것이라 생각이 들며 시골이 아니며 도시개발과 교통이 뒷받침되면 다시 상승장이 올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대구의 구석구석 자세한 설명과 그림 등을 읽어보면서 대구 부동산의 최신의 백과사전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구 부동산에 관심이 많거나 부동산 관련 일을 하시는 분은 꼭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는 책이라 생각이 듭니다.

대구가 경상북도의 칠곡군과 군위 군, 경산 창녕 고령, 성주 등의 도시와 가까우며 더운 여름에는 치맥 페스티벌을 하고 두류 공원 등 산과 공원이 많아서 휴식의 도시 라는 느낌이 듭니다.

여름에 가장 더운 도시였는데 지금은 다른 지역이 더 더울 때도 많습니다.

도심에 가로수가 많이 있어서 그나마 더위를 식혀주는 듯합니다.



대구가 패션으로 유명하여 섬유 패션 도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대구 캐릭터가 수달인 도달쑤여서 신천에 사는 수달을 상징합니다.

대구에 달구벌이라는 명칭도 많이 사용하는데 달성토성에서 유래한 지명이 많이 있습니다.

대구는 1990년대까지 섬유산업이 주축이었으며 자동차/부품 산업, 2차 전지 산업 등 대구 경제의 주축이 되었으며 1938년 경상남도 의령군 출신의 이병철 회장이 북성로에서 지금의 삼성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범상성가 회사가 지분을 나누어 가지고 있는 삼성 라이온즈 야구단이 있습니다.



대구는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집값 상승을 보였으며 2016년도에 집값 상승이 둔화되었으며 2017년에 세종시에 이어 4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 후반기에 부동산 낙폭이 심해졌습니다.

가격 폭등에 힘입어 많은 아파트와 재개발 지구를 개발하였습니다.

먹거리도 유명한데 육계장, 납작 만두, 중화 비빔밥, 따로 국밥, 찜 갈비 등과 수성구 들안길의 먹거리도 유명합니다.

대구의 구별로 학군과 부동산, 인구분포 등을 자세히 알려줌으로써 관심이 가는 지역에 대한 정보를 알 수가 있습니다.

대구 부동산에 관한 지역별로 자세한 설명이 풍부하여 대구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꼭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두드림미디어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대구부동산의미래 #김형일 #이보람 #장용섭 #두드림미디어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일본 저자님의 감정 마케팅을 이용한 비즈니스 기법을 이 책을 통하여 알게 됩니다.

물건을 팔 때도 기본적인 말투와 물건에 대한 설명도 중요하지만 감정에 호소하여 판매, 영업을 함으로써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법이 어떤 것인가 하며 읽어 보게 됩니다.

고객이 이성으로 물건을 사지 않고 감정으로 물건을 산다고 하는데 감정이 움직이지 않는 고객은 지갑을 열지 않는다고 합니다.

감정으로 구매를 결정하고 나서 이성으로 정당화를 합니다.

고객의 감정을 사로잡는 마케팅 기법이 생각나며 애플의 스티브 잡스의 신제품

출시 발표회가 생각이 납니다.

고객 입장에서 아 이 물건은 꼭 사야 해,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꼭 사야 해 하는

감정이 먼저 앞서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 또한 기능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자동차처럼 매일 접하는 물건은 기능과 함께 디자인도 감정을 사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합니다.

저자분은 독립하여 경영 컨설턴트 회사를 열었으며 연줄도, 인맥도 없어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출판사에 팩스를 보내어 잡지에 무료로 지필을 하겠다고 하여 보냅니다.

그 결과 9개의 출판사에 보냈는데 한 장의 팩스가 도착하였는데 다이아몬드 출판사에서 출간을 결정하게 됩니다.

무명의 컨설턴트가 팩스 1장으로 인하여 집필을 하고 그 후 많은 문의가 오는 것으로 행동의 시작이 이렇게 중요하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고 마케팅에서의 단어를 바꿈으로 사람들의 선호가 달라짐을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정수기의 모니터링 모집 광고의 경우 테스트와 무료 모니터 하고 하여 2가지의

패턴의 단어를 사용해 보면 무료 모니터로 쓴 경우가 더 좋은 반응이 있었다고

합니다.

어떤 단어를 쓰느냐에 따라 고객의 마음이 가는 것입니다.



여행회사라면 경비를 절감한다는 문구와 아직 헛돈을 항공권으로 쓰고 계십니까라는 문장으로 광고를 냅니다.

후자의 광고로 전화가 걸려 오는 것이 10배나 많다고 합니다.

보는 사람의 감정의 고리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는 적절한 문장이어서 사람들이

더 선호를 하는 것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일본 특유의 정리하는 의미의 단락별로 끊어서 가는 것이

읽기에 편하며 저자분이 광고 마케팅을 고객의 입장에서 감정에 더 끌리는

광고를 해야 고객이 더 선호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감정을 움직이는 광고와 물건이 더욱 마음이 가는 것입니다.

두드림미디어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간다마사노리의감정마케팅으로고객을사로잡는법 #간다마사노리 #두드림미디어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 - 두고두고 연습하고, 급할 때 찾아 쓰는
구자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



영어회화를 잘하기 위해서 많이 듣고 많이 말해야 하며 그 상황에 맞는 영어회화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그러한 영어회화를 잘하기 위한 책으로 영어회화의 기초가 되는 발음과 다양한 상황 속에서의 영어회화를 알려줍니다.

이 책은 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인사, 일상 대화 나누기, 여행하기 등

혼자 다니고 해결하는 것이 아닌 다니면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그 상황에 맞는 영어회화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의 앞 부분에는 영어 발음 익히기로 영문 발음 아래 한글로 다시 적어주므로 보다 완벽한 영어회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초보 영어회화자인 경우 단어 발음을 찾아보고 하는 번거로움을 이 책에서는 빠른 학습을 위하여 발음을 한글로 적어주어서 좋습니다.

또한 영어회화를 위한 최소한의 문법 익히기로 기초 문법을 어느 정도 알고 영어회화를 하면 그 문맥에 맞는 대화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mp3 학습자료를 다운로드해서 발음을 들으며 따라서 반복하여

학습을 할 수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도 좋습니다.

학원을 가지 않고 책으로 혼자 공부를 하고자 하는 분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인사하기기 기초인데 초등 중등 때 했던 영어회화를 다시 하지만 그때는 의미 없이외워서 하는 영어회화였다면 지금은 내용과 의미를 알고 하는 영어회화라 이해가쉽습니다.



단락 아래에 비법노트가 있어서 보충적인 발음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있어서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중요한 단어는 진하게 표시가 되어 있어서 오래 기억하기 쉽고 매일매일

분량을 정해서 회화 공부를 매일 한다면 1달 정도가 지나면 머릿속에서

영어회화를 공부한 내용이 기억이 되어서 나중에 실제로 외국인과 대화 시

자연스럽게 회화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상황에 맞는 생활영어라 매일 반복하여 학습하면 영어회화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영어회화 공부를 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시원스쿨닷컴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상황별대화식생활영어 #구자호 #시원스쿨닷컴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