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공효진 책, 공책이다!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라 하는 여배우, 공효진.
그가 책을 냈다고 하니 어찌 아니 솔깃 하겠는가.
바로 냅다 책을 집어 들었다.
어떤 책일까,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까.

 
으레 '패션'에 대한 이야기가 있을 줄 알았다.
그녀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패셔니스타'이니까.
(체형만 비슷하다면, 정말 따라해보고 싶은^^;)
 

근데, 대박! '환경'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고 한다.
한편,
그녀니까...그녀라서, 그 이야기도 가능하겠다, 싶었다.
흥미진진한 걸~
몰입. 


공효진 책, 공책을 만나기 전에
나도 콜린 베번의 <노 임팩트 맨>을 인상깊게 읽었다.
읽고, 나도 '노 임팩트 맨'이 되겠다 다짐하기도 했다.
('다짐'에 그쳤지만 ㅜ
간단 리뷰는 요~기! http://blog.naver.com/0olina0/70087660604 )

공효진님도 <노 임팩트 맨>이라는 책을 읽었다고 한다.
그 책을 읽은 후, 그간 망설였던 (책을 읽는 동안 그녀가 얼마나 많이 망설였는지 절실히 와닿더라)

'환경'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말해보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그녀는 두려워했지만 (혹은 그녀의 남자친구는 두려워했지만)
나는 그녀의 소신 발언이 전혀 낯설지 않았다.
향후 '종이컵 쓰는 걸 봤다', '모피코트를 즐겨입으면서...' 운운할 생각도 절대 없다.
그러니 혹시 공효진님도 이 글을 보게 된다면, 그 부분은 안심했으면 좋겠다 :)  

  

 '그러니까'가 아닌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마인드로!  

  

내가 앞서 환경에 대해서 이야기 한 것들은
나도 싫은데 누군가에게 떠밀려 한 이야기가 아니다
좋은 것이라서 같이 나누고 싶어서 한 이야기다.
지구를 위해 하는 소소하고도 사소한 모든 일들은
귀찮은 일일 수 있고 나 하나쯤이야 하고 모른 척할 수 있다.
그런데 혼자가 아니라 둘이 되고, 둘이 셋이 되고 '함께'가 되면
이건 더 이상 재미없고 불안하고 쉽게 지나쳐버릴 일들이 아니다.
같이하면 재미있고 즐거울 수 있는 '놀이' 같은 일들이 될 수 있다.
끝나지 않는 보물찾기랄까?

 이건 당신에게 보내는 초대장과도 같다.
끝없는 즐거움과 기쁨이 보장되는
우리들의 파티에, 우리들의 놀이에
당신도 함께해주면 좋겠다는 초대.
함께하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더 재미있고 즐겁게
많은 것들이 변화될 거라는 걸 경험으로 알고 있으니까.

 그러니 모두들 동참해보시라!

 p243 <공효진 책> 중 #7 

 

나는 그녀의 '초대장'을 받았다.
더이상 미루지 않을 작정이다, 동참해볼 작정이다. 

책에 있는 내용처럼 그녀가 하는 방법으로 일상에서 차근차근 조금씩, 내 삶에 녹여보면 어떨까.
모르는 사이, 조금씩, 지구도 꽤 예뻐지겠지? 

초대장, 고마워요.

   

 

그녀는 지금 환경 설거지 중 ^-^ 

 

 

+밑줄긋기 http://cafe.naver.com/mhdn/2113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