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먹는 심리학 : 인간관계 편 써먹는 심리학 1
포포 프로덕션.하라다 레이지 지음, 최종호 옮김, 박기환 감수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특히 우리 나라에는 심리학 서적이 많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서로 이야기 하는 부분들이 틀린것도 있고, 똑같은 것도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심리서적을 많이 있으면 어떻게 적응하면서 심리학에서 이야기 하는 부분들을 이해해야 할지 모를때가 많이 있었던 것 같다. 써먹는 심리학이라고 하니 정말 써먹는 심리학이 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마디로 표현해서 써먹지 못했던 심리학이 많이 있어서 책의 제목부터 나의 심정을 잘 알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기대를 하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요즘은 심리학을 많이 공부하는 것 같다. 나 또한 심리학의 관심이 많아서 독서로 할수 있는 심리학을 공부한적도 있다. 하지만 막상 심리학을 공부를 하고, 이 부분들을 어떻게 써먹어야 할지 모를때가 많이 있었다. 항상 어떻게 하면 써먹을수 있을까 심리학은 많은 사람의 성격, 생각의 차이 등등 여러가지 면에서 많이 틀린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한것 같다. 이 책은 누구나 알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아무나 쉽게 알수 있는 부분도 같이 되어 있어서 나한테는 완전히 기분좋게 한 책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제목별로 나누어 있고 또한 정말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사회생활에서 보여지는 부분들이 많이 들어 있는 것 같다. 특히 일을 하면서 일이 많아서 힘든것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일 가장 힘든 부분이 아마도 사람과의 사이에서 일어나는 일들인것 같다. 친한 사람일수록 거절하기 힘든것도 있고, 싫은 부분을 표현하는 것도 하나의 고통인것 같다. 하지만 이 책에서 쉽게 표현하고 거절할수 있는 부분들이 지혜롭게 잘나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정말 써먹을 수 있는 심리학이 많는 것 같다. 요즘은 별난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그런지 그 사람의 심리를 잘 모를때가 있다. 그것 또한 별난 사람들을 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잘 나와 있어서 잘 대체할수 있을것 같다.

 

심리학에 관심이 많이 있고 또한 인간관계에서 많이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다. 내가 이 책을 읽고 있는데, 우리 신랑이 이 책의 제목을 보고 한번 읽어봐야겠다고 이야기 하는 걸 들은 적이 있다. 또한 책을 읽고는 싶은데, 사회생활 하다보면 시간이 없어서 책의 내용이 길어서 지루할때 쉽게 책을 잡지 못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내가 만화형식의 그림으로 표현이 되어 있다고 하니 꼭 한번 읽어봐야겠다고 이야기를 한다. 아마도 직장인들에게 쉽게 읽을수 있는 책 그리고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에게 더욱더 도움이 될수 있는 인간관계를 가질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