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출 수 없는 소명 - 잃어버린 부흥의 땅을 향한
심주일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난 우선 이 책에 관심이 있는 이유가 따로 있었다. 내가 우리아들을 선교사로 키운다고 성원 기도를 했기 때문에 왠지 모르게 이 책을 나온 걸 보니 정말 내가 꼭 읽어봐야 하는 책인것 같아서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 책을 무지 많이 기다리게 되었다. 나 또한 소명이 있는 사람중에 한 사람인것 같아서 나도 어떻게 이 소명을 지켜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했다. 이 책의 주인공은 북한에서 정말 아무것도 부러울게 없는 사람이였던것 같았다. 그런데 난 이 모든 일이 하나님의 계획안에 이루어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리고 정말 하나님의 섭리가 정말 놀라움 밖에 없었다. 어떻게 모든 것들이 이렇게 맞게 이루어 질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체험하게 하기 위해서 그렇게 한것 같다.
 
 
북한에서 정말 정치장교로서 북한에 충성하던 사람이였다. 그런데 김일성의 죽음으로 인해서 모든 것들이 막막하기만 하고 왠지 모르게 모든 일들이 하기 싫은 그리고 살기 싫어지기 시작했다. 그런데 어느날 친한친구에서 성경책을 받게 되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성경책을 처음볼때 정말 이상하게 생각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왜 이렇게 성경책에 대해서 생각이 떠나지 않는지 모르겠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그래서 성경책을 무작정 읽어보기로 마음을 먹고 읽기 시작했다고 한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읽어보고 생각해 보니 이 책은 다른 책들과 다른 책이라는 걸 알고 다시 읽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하나님으로 부터 자기가 꼭 해야 할일이 있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래서 꼭 한국에 가서 북한의 선교를 위해서 자기가 꼭 하나님을 전해야겠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래서 하나님이 주인공의 마음과 생각을 아시고 여러가지 사건 속에서 항상 함꼐 하신것 같다. 그리고 북한에서 넘어와서도 모든 일들이 하나님이 해 주신것 같았다. 그래서 아무 일없이 모든 일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나또한 어떻게 이렇게 될수 있는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리고 나또한 체험을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이 주인공은 정말 하나님꼐서 사랑하셔서 모든 체험을 느끼게 하신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정말 이런 체험은 아무한테 느끼게 해 주시는게 아닌데 정말 주인공의 목사님을 사랑하시는 것 같았다. 나도 또한 우리 아들을 선교사로 키워야 하는 입장인데 그렇다고 우리 집안에 선교사가 있는것도 아니고 알고 있는 사람도 선교사의 일을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그래서 많은 기도를 통해서 그리고 내가 더욱더 하나님에 대해서 많이 알고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할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나 또한 무지 해서 하나님에 대해서 잘 모른다. 이 주인공처럼 나도 때가 되면 언제가는 하나님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배울수 있게 해주시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내가 먼저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정말 주인공의 목사님이 너무 부럽다는 생각을 해본다. 항상 잃어버리지 않고 북한 사람들의 하나님을 알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게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하나님이 이루어 주실것을 믿는다. 하나님이 하게 해주셔야지 할수 있는 일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본다.
한국 사람으로써 부끄러운 글도 있었다. 다름이 아니라 10년 넘어 한국 사회에서 있다 보니 보이는 안타까운 점에서 적은 부분이 있었다. 그 내용은 지금 우리 나라는 물질만능주의에서 살고 있다. 그런데 목사님들도 물질에 대해서는 목사님들도 물질만능주의에 세속화 되고 있다는 점이 많이 아팠다고 한다. 나또한 요즘 점점 목사님들이 이런 이야기들이 나올때마다 너무 가슴이 아팠다. 그리고 또한 기독교인들이 점점 줄어줄고 있다는 점이였다. 이 책의 내용을 보고 정말 나 또한 마음이 아팠다. 어떻게 하면 기독교인으로서 이렇게 부끄러운 일이 없어질수 있을까 그리고 하나님앞에 부끄럽지 않는 신앙인 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래서 나 자신이 더욱더 열심히 진리의 말씀 안에서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내 자신을 되돌아 볼수 있는 시간이였던 것 같다.
 
지금 북한이나 중국 사람들의 기독교인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으면 지하교회에서 아무도 모르게 예배를 드리고 있다고 한다. 정말 죽을 각오를 하고 예배를 드리고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을 가지는 것 같다. 이렇게 까지 믿음을 지키고 있는데 나는 과연 어떤 믿음을 가지고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였던 것 같다. 하나님이 살아계신다는 체험을 많이 했지만 그리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 살아가고 있다고 착각하는 부분이 없는지 생각해보았다. 나또한 미래의 소명에 대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더욱더 믿음생활에 나아가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소명을 위해서 열심히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미래의 소명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1-25 2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