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조연들 - 어른을 위한 성경동화
권민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예수님의 조연이라고 해서 어떤 내용의 책인 너무 궁금했다. 그리고 어른들을 위한 동화책이라고 해서 더욱더 재미와 흥미를 느낀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책을 읽을때마다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떤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사람들은 조연이라고 하면 왠지 자기 자신을 항상 주연이라고 생각하고 생활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나 또한 이런 생활을 하고 있지 않았는지 생각해 보았다. 예수님을 주연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내가 항상 주연이 되어서 나의 마음대로 살아왔던 것 같아서 되돌아 보았다. 그래서 앞으로는 예수님을 주연으로 생각하고 나 작은 것들을 책임지고 그리고 영광을 예수님께 돌리는 조연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많은 성경속에 생각하지 못했던 조연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그런지 난 한번도 조연들에 대해서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다. 항상 큰 인물들만 보고 그 인물들을 닮아가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작은 것을 해도 그리고 자기의 삶이 들어나지 않아도 최선을 다하는 생활을 한 조연들을 보니 정말 내가 배워야 할것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재미있으면서도 마지막에는 다시 한번 생각할수 있는 문구들이 있어서 그런지 한순간에는 진지함이 나왔던 것 같다. 어른동화라고 하면 그냥 재미있겠다라고 생각하지 보다는 마지막의 문구들으로 인해서 다시 한번 나의 신앙생활을 점검해 보는 시간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나또한 내가 이런 상황이라면 과연 그렇게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특히 첫번째 이야기 해서 주인공들이 대단한 사람들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여러 상황 속에서 그리고 힘든 생활 속에서 자기 자신에게 있는 그리고 아들이 다른 아이들보단 몸이 안 좋은 상황이라서 아들을 생각해서 나귀를 구입하게 되었다. 하지만 예수님의 제자들이 나귀를 쓰겠다고 하면서 나귀를 가지고 간다. 그런데 이런 일들이 있기 전에 꿈으로 알게 되었다. 아들에게는 거짓말을 하고 나귀를 데리고 시장으로 가서 그 꿈에 있었던 일을 기다리면서 예수님의 제자들을 기다리고 있는데 나귀를 데리고 갈수 있게 제자들에게 주는 장면이 있다. 만약 내가 이런 일들이 있다면 과연 아무렇지 않게 나귀를 줄수 있을까 그것도 공짜로 말이다. 순종하는 것을 보고 놀라웠다. 나는 과연 마음에 오는 것들에 순종을 잘 있는지 그리고 내가 하기 싫은일은 불평불만으로 하기 싫어하는데 이 주인공은 자기의 상황과 생활의 수준을 생각하지 않고 순종하는게 과연 할수 있을지 나는 어떻게 할지 곰곰히 생각해 봐야겠다. 내가 나의 생활 속에서 어떻게 예수님 마음대로 예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고 살지 않았던 것 같아서 내가 30년 동안 잘못 살았던 것 같다. 그래서 예수님을 주연으로 모시고 난 조연으로 살아야겠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것들을 노력해야겠다. 내 생각을 죽이고 마음대로 하고 싶은 일들을 많이 줄어야겠다. 그래서 작은 것이라도 최선을 다해서 이 책의 조연들처럼 감사함으로 즐거운 마음으로 일을 해야겠다.

 

난 한번도 내가 조연으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적 없는 것 같다. 당연히 주연으로 살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믿음 사람은 안 믿는 사람과 무엇이 틀려도 틀려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으로써 안 믿는 사람들에 부끄러움을 그리고 안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여서는 안될것 같다. 그래서 나 또한 조연으로 살아갈수 있게 방법을 모색해봐야겠다. 이 책을 읽기를 잘 한것 같다. 그래서 나의 생각을 바꿀수 있었던 기회가 되어서 너무 다행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4-13 17: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