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를 사랑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 내인생의책 그림책 14
조시 리먼 글, 그레그 클라크 그림, 데카 옮김 / 내인생의책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아빠를 사랑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이라는 책을 큰아이에게 읽어주고 싶었다. 과연 이 책은 어떤 특별한 방법을 제시해 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아이에게 읽어보라고 하고 싶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 또한 책이 특별해서 그런지 받자마자 읽어보았다. 일곱살이 죽이고 싶은 일곱살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미울때에도 예쁠때에도 많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또한 남자 아이라서 그런지 엄마보다는 아빠를 더 무섭게 생각하는것 같다. 그래서 아이들을 양육하고 가르치는게 많이 힘들때에도 있다. 이 책을 읽어보면서 우리집에 아이들이랑 비슷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큰아이가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작은아이를 불러서 엄마한테 갖다 주라고 시킨다. 그렇게 하면 자기는 혼나지 않아서 작은아이를 미리 앞장 서게 해서 작은아이만 매일 혼나게 한다. 이것처럼 누나도 동생한테 이야기 하는 것들을 읽어볼때 우리 큰아이와 작은아이 생각이 나서 너무 웃었다. 다른 집에 아이들도 이렇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책과 왠지 비슷한 느낌을 받아서 그런지 나 또한 너무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다. 엄마아빠를 사랑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이 어떻게 보면 아주 귀찮게 힘들게 하는게 사랑하는 방법인것 같다. 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것들이 아마도 누나도 자기의 사랑을 다 빼앗겼다고 생각이 들어서 그렇게 동생하게 시키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첫째들이 거의 대부분이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가끔씩은 첫째가 불쌍할때에도 있고, 안된다 할떄에도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큰아이 작은아이 차별하면서 누구는 사랑하고 누구는 사랑하지 않고 하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각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섭섭할때가 서운할때가 있기 마련인것 같다. 이 책에서 정말로 누나가 시켜서 한다고 하면 엄마아빠가 아마도 좋아 하지 않고 동생은 혼났을것 같다. 그리고 동생은 혼자서 울고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아이와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던 책인것 같다.

 

나 또한 부모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보다는 아이들의 입장에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고 큰아이 작은아이 사랑해 주는 차별하지 않고 더욱더 잘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