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울지 않는 연애는 없다 - 사람에 상처 입은 나를 위한 심리학
박진진.김현철 지음 / 애플북스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연애라고 하면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았지만 항상 울면서 했던 생각이 났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왜 꼭 연애를 하면 울게 되는걸까 라는 궁금증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지금은 연애에 성공해서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하게 잘 살고 있지만 과거를 회상해 보면 연애할때 정말 많이 울고 싸우고 했던 것 같다. 정말 이 책의 제목이 마음에 와닿는 느낌이 들어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 정말로 행복하게 울지 않는 연애를 할수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지금 생각해 보면 울고 연애한 시절도 생각이 나게 만드는 것 또한 하나의 기억으로 만들수 있었던 원인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잠시 해 본다.

 

이 책을 읽으면서 공통점이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되었다. 나의 욕심 떄문에 아님 기대하고 있었던 것들이 있기 떄문에 그 기대했던 것들을 생각하고 했는데 현실에는 그런지 못해서 울고 싸우고 하는 것 같다. 연애라고 단어만 생각해도 그런것 같다. 행복하고, 따뜻함 등등 좋은 단어들과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현실과 너무 다른다는게 문제이다. 너무 달라서 그런지 기대만큼 잘 되는 것 같지 않다. 또한 연애를 하면서도 바람을 피우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사람들의 생각이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도 있겠지만 서로의 대한 믿음이나 신뢰가 옛날만큼 많이 있지 않는것 같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믿음과 신뢰를 가질수 있는 사람들을 찾아 다니는 것 같다. 또한 결혼생활도 똑같은것 같다. 결혼생활을 하면서도 얼마든지 바람을 피울수 있다. 그만큼 믿음과 신뢰가 서로에게 없어서 그런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연애는 하는 이유는 우울해 지기 위해서도 아니고 울기 위해서도 연애하는 것 아닌다. 그냥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는 것 같다. 그런데 우리 인생에서도 좋은 일만 있을수는 없는 것 같다. 또한 좋은 일만 있으면 재미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인생 자체가 좋은 일이 있으면 안 좋은 일도 있는게 맞는것 같다. 사랑에 있어서 너무 지나친 관심도 그렇다고 너무 관심 없는 것도 안된다. 어느 정도 우리들이 흔히 이이기하는 말로 밀고 당기는 것을 잘 해야 한다고 한다. 그만큼 연애 하는 것이 힘들다. 왜 마음에 없는 말을 자주 하는지, 왜 속의 생각과 말은 항상 따로 따로 하는지.. 정말 생각처럼 잘 되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처음에는 정말 이유없이 다 좋게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점점 장점들도 단점으로 보이게 되는것 또한 맞는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공감을 느끼고 왜 그렇게 느끼게 되었는지 어느정도는 이해를 할수 있게 되었다. 연애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수 있는 책인것 같다. 그리고 또한 지금 연애를 하고 있는데, 왜 나는 왜 이렇게 울면서 연애를 할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또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런 실수를 하지 않게 도움이 될수 있는 책인것 같다. 나 또한 연애는 하지 않지만 결혼생활에서도 정말 하지 말아야 할것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그리고 또한 결혼하면서 살고 있지만 연애하는 감정으로 살아가면 더욱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연애와 결혼은 조금씩은 닮은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그런지 심리학을 통해서 더이상 울지 않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싶다. 그렇다고 지금 울면서 살는것 아닌지만 최대한 울지 않는 연애 결혼생활을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