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MD
최낙삼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연 잘 나가는 MD는 누구일까? 그리고 과연 MD는 누구를 이야기 할까? 라는 궁금증이 들기 시작했다. 이 책을 보니 항상 잘 나가야 하는 것은 맞는데, 유통에 아는 것이 없는 관계로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서 유통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항상 유통이라고 하면 그냥 내가 생각하는게 있다. 초등학때 배웠던 소비자에게 오는 과정을 이야기도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그만큼 잘 모르는 것도 사실이다. 이 책을 보면서 유통쪽에서나 그리고 자기 자리에서나 잘 나가는 사람이 되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지금은 유통을 모르면 안될 정도로 유통에 대해서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이 책에서는 어떤 것들을 이야기 하고 있는지 한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어떤 것들을 잘 해야 잘 나가는 MD가 될수 있는지 한번 봐야겠다.

 

어떤 직업이나 분야에서 전문가, 비전문가, 일반인으로 나누는것 같다. 많은 것들이 생겼다가 없어지고 새로운 것들이 생기고 하는 세상이라서 그런지 모든 것에 다 관심을 가지고 발달에 맞추어 나갈수 없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잘나가는 MD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의 바라는 점, 고객의 마음 등등 여러가지 알고 있어야겠다는 사실이다. 내 자신을 되돌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보고 자기 자신을 볼수 있는 것도 있는 것 같다. 나 이 체크리스트르르 보고 별로 그렇게 많은 것들을 아는 것 보다 모르는 것이 많이 있는 그냥 일반인인것 같다. 솔직히 지금까지 핸드폰도 전화만 받고 그리고 내가 사용한것만 사용하면 된다는 위주로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많은 사람들은 핸드폰 하나에도 많은 것들을 알기 위해서 처음 구입하면 공부아니 공부를 하는 것을 볼수 있다. 특히 우리 신랑은 항상 새로운 것이 있으면 잠도 안 자고 열심히 공부하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그런지 나는 그런 것들을 눈으로 보고 와서 그런지 별로 그다지 많은 불편을 느끼지 못해서 그런지 공부하는 것 보다는 내가 쓸수 있는 기능만 쓰면 된다고 생각하고 살아왔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도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쓴 책인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또한 이렇게 잘 나가는 사람들이 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 하는 것도 알수 있었다. 유통이라는 것이 처음부터 쉽게 생각이 들면 솔직히 거짓말이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유통에 그리고 MD에 대해서 이해할수 있는 부분들도 있는 것 같다.

 

지금 현재 이쪽에서 MD를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다. 경험에서 나온 것들도 있고 그리고 또한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수 있는 책인것 같다. 나 또한 유통에 관심이 별로 없었는데 관심이 조금이나마 생긴것 같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보기에는 조금 어려운 편인 책인것 같다. 그래서 유통 쪽에 쉬운 책부터 보면서 공부를 하는 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