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1%
아름다운재단 지음 / 케이앤피북스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항상 마음은 가지고 있으면서 실천이 하기 힘들것 같네요.. 그래서 그런지 항상나눔을 하는 사람들은 대단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눔을 하기 위해서는 돈이 많은 사람들이 많이 하겠지 라고 생각할떄가 많이 있지만 사실 그렇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떄가 자주 있다. 뉴스에서도 그렇고 많이 있는 사람보다는 없는 사람이 나눔을 하는 것을 많이 봤기 떄문이다. 나 또한 내 생활하기 바빠서 그리고 힘들다는 핑계로 나눔을 하고 싶어도 실천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나 자신도 잘 알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나 또한 보통 사람들이 나눔을 하는 것처럼 나 또한 읽고 많은 것들을 느껴서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나눔을 통해서 진정한 사랑을 느끼고 싶다.

 

이 책은 보통 사람들이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다. 자기 상황이나 형편을 따지지 않고 많은 사람들은 나눔을 하게 되면 더 좋은 일들이 생기기 때문에 한다고 한다. 정말 나같은 사람이 많이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 책에서는 부자 보다는 일상생활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것들을 읽어볼수 있었다. 그리고 또한 요즘은 아이를 낳고 한돌이 되면 돌잔치를 하는 것 보다는 나눔으로 인해서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것으로 대신하는 것들도 볼수 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유를 만들어서 그리고 또한 나눔을 하게되면 더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다는 핑계로 인해서 많이 들 열심히 하는 것 같다. 겨울이면 많은 사람들이 따뜻하게 보내기를 원한다. 하지만 내 주변에도 많이 따뜻하게 지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아마도 이 책을 읽으면서 한사람이라도 따뜻하게 보내면 좋겠다고 그리고 이 겨울이 추운 겨울이 아니 따뜻한 겨울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또한 왜 이렇게 하지 못하고 있는지 솔직히 부끄럽기도 하다. 마음은 항상 가지고 있으면서 왜 이렇게 실천을 하지 못하는지 그리고 내가 조금 편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조금이나마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어서 그런지 사실 쉽지만은 않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나눔으로 인해서 더욱더 행복하는 모습을 볼때마다 나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나눔을 실천해서 느껴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게 느꼈진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형편을 보지 않고 각자의 자리에서 더욱더 열심히 하는 것들을 볼때 내가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지 그리고 나또한 충분히 실천해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도 나눔으로 인해서 더욱더 따뜻한 이웃이 되어 이 겨울에 작은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말만 하는 것이 아닌 실천할수 있는 일들을 찾아서 나보다 힘들어 하는 이웃을 도와주는 좋은 이웃이 될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 책을 통해서 이 추운 겨울 아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이웃이 많이 질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솔직히 나눔을 크게 생각하면 많은 액수로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지만, 자기 상황에서 작은 액수로 꾸준히 열심히 나눔을 하는 것도 아마 이 마음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많이 될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항상 마음에는 도움이 될수 있게 나 또한 나눔을 한번 해볼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읽게 된다면 아마도 실천을 할수 있는 용기를 줄수 있는 책인것 같다. 이런 이웃이 많이 있기 떄문에 많은 사람들이 따뜻하게 보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다시 한번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