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밤이 더 신나요! - 밤살이동물의 신기한 이야기 밝은미래 그림책 4
조라 글.그림, 최연순 옮김 / 밝은미래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항상 밤에 잠만 자는 걸로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 이 책을 통해서 밤에도 동물들은 움직이도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그리고 또한 밤에는 항상 어둡고 깜깜해서 무서워 하는 아들에게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서 이 책을 보여주게 되었다.

 

밤에 그렇다면 누가 잠을 자지 않고 생활하고 무슨 활동을 하면 살아가고 있을까? 궁금했는지 제목을 읽자마자 궁금해 하는 것 같았다. 동물 하나하나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이렇게 까지 자세히 설명해 주지 못해서 그런지 책을 통해서 볼수 있었던 것 자체가 너무 좋게 생각이 들었따. 그리고 나 또한 처음 보는 곤충들도 그리고 동물들도 많이 있었던 것 같다. 솔직히 많은 동물들이 자지 않고 생활한다고 생각하니 정말 신기하기만 했던 것 같다. 우리 사람들은 낮에 활동하고 밤에는 거의 대부분이 잠을 자야 한다. 피로를 밤에는 쉬어 주어야 한다. 그렇게 해야지 내일 활동에 큰 문제가 없다. 하지만 밤에 잠을 못자면 우리는 하루종일 정신이 없이 지내고 또한 하루 종일 어떻게 지냈는지 생각도 하지 못할것이다. 솔직히 고문중에 고문인것 같다. 얼마전에 나 또한 작은아이가 열감기로 인해서 아파서 응급실에 간적이 있다. 새벽동안 한숨 자지 못하고 아이를 간호하는데 많이 힘들고 하루가 어떻게 갔는지 생각도 잘 나지 않는다. 그런데 밤에 동물들은 자지 않고 움직이는 동물들이 이렇게 많이 있는지 몰랐다. 밤에 자지 않고 움직이는 동물이라고 하면 거의 대부분이 박쥐, 올빼미를 많이 생각할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다양한 종류에 동물과 곤충들이 자세한 설명과 함꼐 나와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보는 나 또한 공부가 되서 좋았다. 그리고 또한 밤에 자는 동물들의 아기동물에 대해서도 잠깐 나와 있어서 아이들의 공감대가 형성될수 있었던 것도 있었다.

 

사람들은 말을 통해서 서로 소통을 한다. 하지만 동물들은 울음소리에 따라서 소통의 내용이 틀려진다. 그런데 동물마다 울음소리를 어떻게 알아들을수 있을까 궁금하기만 했다. 그런데 이런 자세한 내용까지도 나와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호기심도 유발될수 있었던 것 같아서 아이들과 나 또한 좋은 시간을 같이 보낼수 있었던 것 같다. 항상 울음소리로 인해서 표현을 하지만 사람들은 알아들을수 없는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책을 읽어보니 조금이나마 이해가 갈수 있었다. 또한 밤에 자라는 식물도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식물이라고 하면 거의 대부분이 낮에 자라는 걸로 생각을 했다. 나 또한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밤에 자라는 식물에 대해서도 볼수 있어서 다양한 편에서 알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다.

 

다양한 동물, 식물에 대해서 공부를 해서 그런지 많은 것들을 알수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우리 사람과 비교하면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은 많은 것들에 호기심을 갔는다. 하지만 동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주는 것 또한 엄마로써 무리가 있는 것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것들을 해결해 주는 것 같아서 나로써 아이들과 같이 보면서 공부가 되었던 것 같다. 나 또한 몰랐던 사실을 알았던 것들이 많이 있다. 아이들과 같이 읽어보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