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출 소녀와의 동거 - 순도 100% 리얼궁상감동 스토리
먹물 지음 / 책마루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출 소녀의 이야기 라고 하니 무슨 이야기 인지 보고 싶었다. 요즘 세상에는 가출한 학생들이 많이 있는데 사회에서 너무 관심을 안 가져 주기 떄문에 사회적으로 문제가 많이 되는 것 같다. 그렇다고 가정에 모든 문제가 있다고 하면 할말이 없는 것 같다. 나 또한 청소년기를 지내고 왔기 떄문에 가출 소녀의 마음을 이해 하지 못하는 것 아닌다. 하지만 왜 가출을 해서 어떤 삶을 살아가는지 책을 통해서 보고 싶었다. 그리고 어떤 이야기들이 있는지 그리고 실제의 상황이라고 하니 정말 읽어보고 싶었다.

 

처음에는 가출소녀와의 만남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그런데 이렇게까지 신경써서 저녁을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 저녁을 직접 사주고 하는 사람을 없는 것 같다. 요즘 솔직히 믿지 못하는 세상인것 같다. 이런 사람도 없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다. 하지만 아이들을 불쌍하게 생각해서 또한 밤에 아이들이 잘곳이 없어서 자기 집에 데리고 가는 모습을 읽을때 어떻게 하려고 하는지 주인공의 생각이 너무 의심스러웠다. 항상 모든지 요즘은 공짜가 없는 것 같다. 그만한 대가가 있다는 생각을 하고 살아서 그런지 왠지 사람들이 선행으로 도움을 받으면 대가가 뒤에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없지 않아서 그런지 별로 이해가 가지 않았다. 솔직히 난 가출 소녀들을 데리고 가서 또한 주인공도 남자이기 때문에 남자의 성향을 나타내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생각외의 이야기 들이 나와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주인공이 너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남자들이라고 하면 믿지 못하는 동물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이들이 정말로 불쌍해서 그리고 나쁜 길로 빠지는 것을 원하지 않아서 자기 자신도 생활이 좋은 편이 아닌데 데리고 가서 먹이고 재우고 하는 모습들을 읽어볼때 정말 어떻게 이렇게 까지 할수 있을까 그리고 자식인데도 불구하고 부모님들도 보다 더 잘 해주는 모습을 읽을때마다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만들었다. 솔직히 그냥 그렇게 지내고 있는 가출소년들은 많이 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별로 좋지 않게 생각한다. 나 또한 그렇게 생각했었다. 하지만 주인공이 아이들을 믿어주고 또한 신뢰를 주기 때문에 그렇기 주인공의 말을 잘 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솔직히 집에서 가출을 하면 이런 아이들은 어디에 갈곳이 없다. 쉼터가 있기는 하지만 쉼터도 마음대로 들어갈수 없는 상황이다. 그리고 또한 오래 있을수도 없는 경우가 대단수 있것 같다. 이것은 어떻게 생각하면 사회의 너무 무책임한 우리 사회를 경향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남이 해줄수 없으니깐 그리고 밖에는 많은 나쁜 것들이 있으니깐 보호하기 위해서 개인이 이렇게 까지 노력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는 곳은 아무도 없는 것 같다. 그리고 또한 이런 일로 인해서 나쁜 결과가 날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아이들을 자기 집에 데리고 와서 먹이고 입히고 재우고 하는 모습을 볼때 우리 사회가 많은 것들을 하지 못하기 떄문에 이런 결과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은 솔직히 가정들에 문제점이 많이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 문제를 그냥 가정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지 누구하나 도와서 사회적으로 책임을 지려고 하고 있지 않는 현실이 너무 마음이 아프다. 그리고 또한 이런 현실을 알면서도 모르는 척 하는 것도 마음에 안 들다. 청소년들은 우리의 미래인데 미래의 아이들이 이렇게 지내고 있다니 얼마나 미래가 불확실하지 보여주는 것 또한 있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나  또한 이런 일들이 남의 일이 아니 나의 일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나 또한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입장이라서 그런지 솔직히 이렇게 아이들이 될까봐 무섭다. 이런 청소년들이 없으면 좋겠는데, 점점 가면 갈수록 늘어나는 것 또한 문제가 있어서 그러는데 바라만 보고 있는 사회가 너무 마음이 현실이 아프다. 빨리 우리 사회에도 더 좋은 방법이 나와서 미래의 아이들이 다시 돌아올수 있는 대책이 있었으면 좋겠다. 뒤의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서 계속 책을 놓지 않고 읽게 되었다. 그만큼 뒤의 내용이 나를 너무 궁금하게 만들어서 그런지 계속 읽고 또 읽게 만들였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