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도쿠 1 - 두뇌개발 그림 그리기 퍼즐 에도쿠 시리즈
오카모토 오사미 지음, 강현정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솔직히 요즘 날씨도 덥고 머리를 쓰기도 싫은 날들이 계속 되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들에게 집에서 계속 책만 보라고 하기가 너무 미안한 마음이 있었다. 그런데 아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면 자연스럽게 머리를 사용해서 생각할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것 또한 좋을 것 같아서 아들이랑 같이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해보게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기를 별로 안 좋아하는 아들에게 잘 할수 있을지 의심이 들었다. 그래도 한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해보자 라고 마음을 먹었다.

 

처음 이 책을 받은날 휴가 다녀와서 정신없이 난 짐정리를 하고 있는데, 우리 아들이 이 책을 보자마자 그것도 서서 하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그래서 할수 있게 잘 한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다음날 아들이 해 놓은 것을 보게 되었다. 그런데 첫장부터 틀리게 해 놓아서 아들이랑 같이 생각하면서 같이 하게 되었다. 어떻게 보면 쉬운 것 같은데, 어떻게 보면 어렵게 느껴 질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아들이랑 같이 하면서 아들에게 도움이 되어서 쉽게 재미있게 할수 있게 도와주면 좋을 것 같아서 같이 하기로 했다. 하나씩 하나씩 하는 것 보니 잘 하는 걸 보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을 직접 그려야 하기 때문에 예술성도 되고 그리고 집중력이 있어야 틀리지 않고 이것저것 생각해야지 창의력도 사고력도 생기는게 맞는 것 같다. 책 표지에 창의, 집중, 사고, 예술성이 생긴다고 했는데, 이런 책이 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까 라는 의심이 들었지만 내가 직접 아들하는 것 보니 아들이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틀려지는것 같다. 책표지를 보고 한편으로는 욕심이 나기도 했다. 우리 아들에게 창의력, 집중력, 사고력, 예술성까지 다 도움이 된다면 좋다는 욕심 때문에 처음에는 이책을 하게 했지만 아들도 재미있어 하니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퍼즐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많이 흥미와 재미를 느낄수 있는 것 중에 하나인것 같다. 그리고 또한 그림도 자연적으로 그릴수 있게 하는 것 같아서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또한 인기가 많을 것 같다. 그리고 집중력을 필요로 하기 떄문에 아이들에게 분명히 도움이 많이 될것 같다. 이 책을 작은아이한테도 어느 정도 나이가 되면 다시 한번 보여주고 싶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4가지 사고를 가질수 있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