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때로, 일본 시골 여행 west - 무라카미 하루키와 안도 타다오를 홀리다 때때로 시리즈 2
조경자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난 일본이라는 나라가 너무 좋다. 기회가 되어서 한번 일본이라는 곳에 여행을 하게 되었다. 5년전의 일이지만 이 여행을 잃어버릴수가 없다. 일본 남쪽에 있는 나라를 여행하게 되었는데 온천이 유명한 곳이였기에 온천을 한 기억이 난다. 일본이라는 나라는 정말인지 깨끗하고 너무 남을 잘 배려해주는 점에서 매력을 느낄수 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을 보는 순간 내가 일본 시골 여행을 한다면 이 책을 꼭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기회가 된다면 일본으로 다시 한번 여행을 하고 싶다. 그리고 이 책을 읽어보니 더욱더 가고 싶은 마음이 너무 많이 생겨서 인천공항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우리 신랑의 꿈이 나중에 아이들 다 키우고 세계일주 하는게 꿈이라고 다른 사람들한테 이야기 한다고 한다. 이 꿈이 꿈으로 남아있는게 아니고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일본하면 온천만 생각했던 것 같다. 그래서 온천만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여러가지 신기한 곳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나 또한 이 책을 보고 이 책에서 나온 곳을 가서 이 책을 쓴 작가처럼 나 또한 같은 것들을 느낄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특히 이 책을 보면서 몇가지 중에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있었다.

깉나이쿄라는 다리인데, 이 다리는 1673년에 만들어 진 아치형 다리라고 한다. 그런데 사진을 보니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다리중에 하나이다. 어떻게 만들었을까 너무 많이 궁금했다. 그 당시에는 아무나 갈수 없는 다리라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통행료를 지불하면 갈수 있다고 한다. 연간 70만명에서 80만명이 온다고 한다. 50년마다 수리를 하는데 수리비용도 많이 들어간다고 한다. 사진속의 다리를 보니 왠지 갔다오면 나도 이 다리 갔다왔는데 라고 이야기 할 날이 언젠가는 오겠지라고 상상하기도 했다. 일본에는 지역마다 특색이 각각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나라도 지역마다 특색이 일본처럼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일본에는 관광을 할수 있게 잘 되어있다. 하지만 도로는 자연그대로 있는게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도로는 거의 대부분이 발전이 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지역특색에 맞게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서 어디 곳에 일본이라는 나라를 가보면 특색에 맞게 잘 해놓은 것 같다. 그리고 또한 먹는것도 빼놓을 수 없었다. 특히 우동도 그냥 우동이 아니 우리나라의 대형냉면처럼 우동도 대형우동이 있는 것 보니 왠지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또한 택시도 우동 골목을 갈수 있는 우동택시도 따로 있다고 하니 정말 특색에 맞게 잘 해놓았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 책은 또한 나라의 지역마다 특색을 잘 나타나게 잘 그린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잘 되어 있는것 같다. 어떤 현은 어떻게 되어 있고 어떤 현은 어떻게 되어 있다고 미리 들어가기 전에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내가 일본에 대해서 더욱더 잘 느낄수 있었던 것 같다. 일본의 온천만이 아니고 여러가지 많은 것들을 볼수 있어서 그리고 특별한 것들도 많이 있어서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옛날 우리나라은 일본에 지배를 당해서 많은 우리 나라 사람들이 일본인을 싫어하고 또한 일본나라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다. 나또한 일본이라고 하면 싫었다. 하지만 일본이라는 나라를 다녀와서 많은 것이 바꿨다. 일본사람들에게 배울점도 많이 있고 또한 일본이라는 나라에게 배울점들이 있다는 사실이였다. 근검절약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작은하나부터 큰것들까지 배울점이 많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다녀와서는 많은 것들을 느끼고 나 또한 나의 생활속에서 비교해 보고 바꿀어 나가려고 노력하고 했던 것 같다. 우리를 지배해서 안좋은 역사의 사실이 있지만 그렇다고 그것로 인해 싫어하면 안될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을 통해서 나중에 여행갈 일이 생긴다면 이 책을 가고 가서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곳들을 찾아 다니고 싶다. 하지만 한가지 고민거리가 생길것 같다. 일본어를 잘 못하는게 문제인것 같다. 그래서 일본어를 공부해 볼까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