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동요 - 유치원 선생님이 뽑은 보들북 1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인기동요 책을 받아서 별 기대 없이 노래부터 틀려줬는데요, 그때 막내동생이 저희 집에 와 있었답니다. 그런데 노래 들으면서 춤을 추면서 세 아이가 같이 노는 모습을 보니 정말 잘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날은 그렇게 지나 갔네요.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던 동요책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까지 좋아할지 몰랐습니다. 하루에 몇번이지 모르만큼 자주 들는 것 같네요. 저희 신랑도 같이 들을떄가 많이 있는 것 같네요.. 항상 아이들이 좋아하니깐 그냥 신랑도 같이 좋아하는 것 같네요.. 특히 작은아이를 좋아하는 우리 신랑이 아이의 웃고 춤을 추는 모습을 보고 너무 좋아하네요. 인기동요 때문에 더욱더 행복한 가족이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작은아이가 16개월 큰아이가 7살인데요, 항상 아침마다 이 노래 듣고 싶다고 말은 표현을 못하지만 노래 나오게 하라고 행동으로 보입니다. 그러면서 노래가 나오면 아픈 몸을 이리저리 흔들면서 노래에 맞추어서 춤을 춥니다. 작은아이는 노래를 무지 많이 좋아하는데요, 인기동요에 나오는 노래는 다 좋아하는 것 같네요. 그리고 큰아이는 노래 따라 부르고요.. 그래서 둘이서 하는 걸 보고 있자니 너무 재미있기도 하고 웃기기도 하고 합니다. 우선 저희 집에 있는 동요책이 있는데요, 6년전에 구입을 했던 책인데요, 그 책이랑 비교하면 너무 인기동요 책이 너무 재미있게 잘 꾸며진 것 같아서요, 너무 좋네요. 특히 CD에 나오는 노래랑 차이가 많이 나네요. 지금 현재 우리 집에 있던 동요 노래는 한명이 계속 부르고 해서 약간 지루함이 있었는데요, 같은 꼭을 상황에 맞추어서 다른 사람들이 같이 불러 주니깐요 들으면 들을수록 재미있는 것 같네요.. 예를 들면 곰세마리의 동요 노래를 아빠 곰이면 아빠의 목소리가 나오고요, 엄마곰이면 엄마의 목소리가 나오고요, 아기곰이면 아기의 목소리가 나와서 우리 작은아이가 이 노래가 나오면 신나게 흔드네요. 이런 모습을 보니깐 너무 아이가 사랑스럽기도 하고 노래에 맞추어서 춤을 추니깐 재미있기 하고 저도 아이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그리고 작은동물원이라는 노래가 있는데요 그 노래에서도 동물 소리가 다 나와서요 작은아이가 무지 좋아하고요, 이렇게 동물 소리를 들어보는 것도 아마 기회가 안 되면 들어보지 못했을 것 같네요. 인기동요 노래에 맞추어서 춤을 추는 작은아이를 볼때마다 항상 이 노래를 틀려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책도 같이 보고 있고요.. 얼마전에는 같이 피아노 앞에 앉아서 노래 같이 불리고 하니깐 너무 좋아하고요, 큰아이도 옆에 있었는데요, 피아노 소리에 맞추어서 같이 노래 부르고 했답니다. 이사를 하고 아는 사람도 없어서 밖에 나가지 못하는 가운데 있고요, 작은아이가 계속 감기 때문에 몸이 별로 안 좋은 상태에 있었는데요, 노래만 틀렸다고 하면 언제 아파서 짜증을 내는지 모르게 잘 놀아 주어서요 하루가 재미있게 지내는 것 같았습니다.

 

요즘 날씨고 많이 덥고 밖에 나가지 못할때도 많이 있잖아요. 그럴때 이 노래를 틀려서 같이 춤을 추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러면 하루가 즐거울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기동요 말고 다른 보들복들도 구입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아마 내일 아침에도 노래를 틀어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