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경제 박사 - 똑똑한 부자로 만들어 주는 15가지 핵심 경제 이야기 자신만만 시리즈 10
유호선 지음, 구윤미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우리 아들은 지금 현재 원래는 6살이다.빠른 6살이라 학교를 빨리 보내려고 하는 가운데 있어 생활하는 것이나 어린이집에서는 7살로 알고 있다. 요즘은 엄마들이 빨리 학교를 보내지 않는다고 하는데 혹시 모른다는 생각이 있어서 학교 들어갈 준비를 미리 시킨것도 있다. 하지만 한번도 경제의 대해서 쉽게 이야기 하면 돈에 관련해서 설명을 해주고 한적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항상 사고 팔는것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통해서 알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어주게 되었다. 항상 비싼 물건을 사서 다른 아이들에게 그냥 주고 오는 우리 아들 이런 아들을 볼때마다 속이 터진다. 그래서 한번은 아이한테 화를 낸적이 있다. 그래서 도전히 않되겠다 싶어서 이 책을 꼭 읽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읽어주게 되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경제의 돈의 가치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고 그리고 또한 경제의 흐름에 대해서 알려 주는 것도 좋은 하나의 공부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학교에 가서도 지금처럼 행동을 하면 안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안 좋으로 사용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더욱더 열심히 읽어준것 같다.

 

이 책은 옛날 전래동화 위주로 경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에게 상당히 많이 접해본 이야기 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경제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들이 있어서 그런지 다른 책 같다는 생각이 들수도 있을 것 같다. 우리가 알고 전래동화 흥부와 놀부, 잭과 콩나무 등등 유명한 동화들이 들어있다. 동화들을 다시 볼수 있으면서 그 곳에 경제의 대한 흐름이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자세한 설명들이 되어 있어서 처음 경제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또한 나도 옛날에 경제의 단어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알아볼수 있는 시간이였던 것 같다. 아이한테 읽어주면서 내가 더 공부를 할수 있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솔직히 학교 다닐때 공부를 했지 지금은 경제의 단어에 대해서 생각도 해본적 없었던 것 같다. 자본금에 대해서 살고 팔는 것에 대해서의 단어들을 학교 다닐때 배웠것을 지금 이 책에서 아이를 위해서 읽어준다고 생각하니 아이한테도 공부가 되겠지만 나 또한 옛날에 배웠지만 기억이 안 나는 것도 솔직히 내가 이런것도 배운 적이 있었나 하는 것도 있는 것 같다. 나 또한 아이와 같이 좋은 시간을 만들었던것 같다. 이렇게 쉽게 경제의 단어에 대해서 알수 있는 책이 쉽지 않는데 아이에게 너무 도움이 많이 될수 있는 책인것 같아서 내가 읽어주면서 나 또한 뿌듯함이 많이 생겼던 것 같다. 아이에게 경제에 흐름을 다 이해 하라고 하면 무리가 있겠지만 약간은 조금 이해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계속에서 아이에게 반복적으로 읽어주어도 하나씩 좋아질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경제에 대해서 잘 모르고 지냈던 우리 아들도 조금씩 경제에 눈을 띄게 되어서 엄마로서 약간의 안심이 되는 것 같다. 경제에 고민하고 경제에 대해서 알아주고 싶은데 아이가 책을 싫어한다고 해도 이 책을 전래동화에 이야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읽을수 있을 것 같다. 경제에 대해서 알고 더욱더 밝은 경제를 만들수 있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