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고수의 시대
김성민.김은솔 구성,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기획 / IWELL(아이웰)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나 또한 주부라서 그런지 평일날은 솔직히 힘든 부분이 없다. 항상 쉬는 날이면 아이들을 데리고 어디로 놀러가야 아이들이 좋아할까 라는 고민때문에 항상 쉬는 날이 더 힘들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정말 하기 힘든 여가 활동이 없는것 같다. 직접 할수 있을만큼 쉬운 일들이 많이 있다. 항상 쉬는 날이면 계획없이 그냥 집에서 쉬는게 쉬는날의 일가였던 것 같다. 우리 나라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 쉬는 날이라고 하면 늦게 일어나고 텔레비전 본다가 먹고 싶으면 먹고 하는게 쉬는 거라고 생각해서 그런지 쉬는날에는 왠지 그렇게 하는게 맞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거의 대부분의 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이 그렇게 하는게 피로를 풀어준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우리 신랑 또한 집에서 쉬는걸 좋아하는 편이다. 하지만 아이들은 항상 아빠가 쉬는날에는 뭐였을 할까 기대하고 기대하는 것 같다. 항상 심심해 하는 우리 아들이라서 그런지 아빠가 쉬는 날만 기다리고 있다. 그런 모습을 보면 왠지 내가 더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고 안된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쉬는 날이면 가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하지만 가는것도 한계가 있는 것 같다. 이렇게 많은 여가 활동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많은 것들의 여가활동이 있어서 그런지 아이들이랑도 같이 하면 좋을 것들이 많이 있다는 생각에 왠지 내가 더 행복해진 느낌이였다.

 

나 같은 경우 아이을 낳고 집에서 살림만 해서 그런지 나한테 신경쓰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나한테 신경쓰는 일이 왠지 낯설음이 있다. 그래서 아이 낳기 전보다 살이 많이 져서 항상 고민중이였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항상 하루 하루 드라마를 보면서 운동을 한다고 하니 나 또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살이 져서 운동을 해야 하는데 운동을 할 시간도 없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정말 아무런 일을 하지 않고 드라마를 본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여가 활동을 하고 있는 주인공처럼 나 또한 매일같이 후라후프를 한다면 살이 조금씩 빠질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주인공도 이런 생활을 해서 10킬로가 빠졌다고 한다. 당장이라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후라후프를 구입해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또한 이 책에서 나온 것 중에 세계여러나라의 특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수 있다는 걸 책을 통해서 알았다. 많이 비싼 돈을 투자해야 하는 것도 아니라서 그런지 무지 마음에 든다. 기차표 값만 아니 전철표 값만 있으면 될것 같다. 어떻게 이런 일들이 가능할까 라는 생각에 너무 궁금해졌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나라에 대해서 알고 싶으면 직접 가서 직접 체험을 해보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나 또한 그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각나라의 문화원을 탐방하면 된다는 것이였다. 그렇다면 문화원이 무엇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나라에 대사관을 두고 있는 세계나라들이 있다. 대사관을 두면서 자기 나라에 대해서 약간의 소개를 위해서 문화원을 같이 만들어 놓다는 것이였다. 정말 처음들어보는 것이였다. 이곳에서는 여러가지 체험도 할수 있고 그리고 거의 대부분이 입장료 없이 무료로 볼수 있다고 한다. 요즘 같은 시대에 많은 돈을 주고 가야 한다면 어느 사람이 부담을 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한다. 정말 입장료도 그리고 세계나라에 대해서 문화를 알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우리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또한 각 나라의 문화원의 인터넷 주소도 그리고 이런저런 미리 준비해야 하는것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어서 쉽게 자료를 찾아보고 미리 사전 조사를 통해서 갈수 있을 것 같다.

 

한동안 쉬는 날에 보람있게 보낼 생각을 하니 왠지 쉬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면서 미리 인터넷으로 알아봐야겠다. 이 책을 읽어보기를 잘 했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또한 시간을 절약해서 보람된 여가 활동을 한다면 나에게도 도움이 될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또한 이 책에서 소개 되지 못한 여가 활동이 많이 있는 것 같다. 인터넷 주소를 치면 여러가지 년별로 여가활동에 대해서 나오는 것 같다. 이 내용을 책에서 참조 하면 더욱더 행복하고 보람이 있는 여가 활동을 볼수 있을 것 같다. 여가를 흐지부지 보내지 말고 멋진 시간들을 행복한 날들을 보냈으면 좋겠다. 아이들에게도 하나라도 더 직접 보여줄수 있는 시간들이 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