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경매 교과서
박갑현.권정 지음 / 미래지식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원래 경매에 관심이 있었다. 그런데 아무것도 모른다는 핑계로 경매를 배우고 싶어도 하고 싶다는 생각을 잃어버리고 살았던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이 너무 많이 읽고 싶었다. 그래서 나 또한 경매를 공부를 해서 더욱더 경매와 부동산 쪽에 공부를 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 책을 보고 나서 놀라웠다. 이유는 너무 복잡하기도 하고 그리고 거의 대부분의 책들이 부동산 경매라고 하면 기본보다는 자기의 노하우를 가르쳐 주거나 경매를 하면 어떤 점이 좋다 등등 이런 것들이 책의 대부분의 이야기이다. 하지만 이 책은 정말 초보가 보아도 좋을 정도로 기본이 잘 설명되어 있는 책인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이해도 쉽게 그리고 내가 어떤 것들을 궁금하게 생각했는지 그리고 경매의 용어를 항상 어렵게 생각했었는데 이 책에 자세히 쉽게 설명되어서 그런지 이해하면서 마음 편하게 읽을수 있었던 것 같다. 솔직히 마음은 지금 당장이라고 빨리 학원이라도 가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지금 내 상황이 안 되어서 지금 현재로 학원이나 배울수 있는 곳을 찾아보고 있는 중이다. 이 책으로 인해서 내가 기회를 잡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 책을 책의 제목처럼 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예를 들어서 잘 설명되어 있어서 그런지 이해도 잘 할수 있다. 나 정말 경매에 경자도 잘 모르는 사람이다. 하지만 내가 경매용어에 많은 것들은 잘 모르지만 그래도 기초적인 부분은 이 책을 통해서 이해할수 있다고 이야기 될만큼 이해할수 있었다. 요즘 특히 경기가 안 좋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힘든 가운데 있다. 그런데 이럴때 일수록 경매를 하면 좋다고 책에서 읽고 생각해 보았다. 이런 상황에서 하면 경매를 당한 사람들은 안좋게 볼지 모르겠지만 경매를 통해서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하나의 기회와 찬스가 될수 있다는 생각을 가질수 있었다. 그리고 지금이 기회이라고 생각했다. 많은 돈을 벌기 싫어하는 사람은 이세상에서 아무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경매를 통해서 돈을 벌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경매를 통해서 법률적으로 알아가는 것도 중요하고 부동산의 이해 그리고 또한 부동산을 잘 분석하는 것 또한 중요한 것 같다. 내가 어떻게 판단하냐에 따라 경매를 받고 안받고가 달려 있는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은 경매라고 하면 안 좋은 점들부터 생각하는 것 같다. 하지만 안 좋은 점보다는 좋은 점을 생각해서 한다면 그렇게 위험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그리고 자세하게 나와있고 또한 경매의 장단점이 나와서 어떻게 보면 독자가 선택할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다. 나 또한 안 좋은 점보다는 좋은 점이 눈이 많이 들어왔다. 그래서 그런지 경매에 대해서 공부하고 싶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도 중요하지만 직접 내가 발로 찾아서 서류를 찾으려 다니고 또한 이런저런 부동산에서 조언도 얻고 시세차이도 알아보고 등등 발로 찾아서 경험을 하면 더욱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직접하는게 정말 좋은 공부라고 생각이 든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무작정 실천에 옮기만 망할수 있다. 최소한의 기본은 알아야 할것 같다. 그렇게 해야지만 어느 누구한테 이야기를 들어도 알아 들을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은 기분이다. 그래서 그런지 나에게는 이 책이 어느 책보단 소중한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해보고 싶다. 그런데 너무 아무런 준비없이 하면 안될것 같다. 준비 했다가는 결정적인 손실이 너무 크기 때문이다. 이런 손실이 없게 하기 위해서는 미리 철철한 준비를 해야 겠다. 지금 현재 나는 이런 저런 것들을 알아보고 있고 또한 어떻게 하면 경매에 대해서 배울수 있는지 찾아보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경매만 내 눈에 들어오는 것 같다. 경매에 대해서 알고 있으면 많은 곳에서 쓸곳이 많을 것 같다. 그리고 또한 부동산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는 눈을 뜰수 있을 것 같다. 경매에 그리고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이 책은 정말 다른 책과 달리 자세한 설명과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어느 누구나 시작할때 볼수 있는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