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 - 본죽 대표 김철호의 기본이 만들어낸 성공 레시피
김철호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고 다시 한번 생각하게 했던 책이다. 어떤 생각을 했나고 물어본다면 음식하나에도 이런 마음으로 하는 사람이 많이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였다. 요즘 식당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음식가지고 장난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 그래서 그런지 밖에 음식을 별로 못 믿고 먹을때가 많다는 생각을 한다. 그래서 그런지 특별한 이유 없으면 밖에 음식을 안 먹으려고 한다. 정말 급한 상황이 아니면 말이다. 그런데 이 책을 보고 나서 정말 죽하나에 이렇게 정성을 들이는 사람이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옛날에는 정말 양심적으로 장사하는 사람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별의 별 사람이 다 있어서 그런지 이상한 음식점이 많이 있다. 이렇게 작은것에도 정성을 드리면서 음식을 팔고 있으니 잘 되지 않을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장사를 하면서 죽에 대한 꿈이 너무 처음에는 어떻게 세계에 죽을 팔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했지만 주인공이 세계에 하나씩 팔는 것을 읽을때마다 무슨 일이든 마음 먹기에 틀린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라는 생각도 동시에 가질수 있게 되었다. 이런 정신으로 무슨 일들이 할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또한 장사를 하고 싶어 하는 사람중에 한 사람이다. 하지만 이렇게 까지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다. 죽 어떻게 생각하면 작은 것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이런 작은것에 정성을 담아서 팔는게 과연 쉬운 일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어떻게 생각하면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이 들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정말 고지식 한다고 생각할수도 있을것 같다. 이런 처음 먹었던 생각을 계속 가지고 초심의 마음을 잃어버리지 않아서 그렇다는 생각을 해본다. 어떻게 처음 사장할때 마음을 잃어버리지 않고 그 마음을 그대로 간직하면 장사를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처음 시작할때랑 지금이랑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초심을 마음을 계속해서 가지고 있다고 하니 나 또한 처음 먹었던 마음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그 마음을 잃어버리지 않게 모든 삶에 있어서 잃어버리지 말자고 다시 한번 다짐해 보았다. 정성이란 이 두글자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고 그리고 모든 일에 정성을 다해서 팔면 소비자들은 그 마음을 누구보다 알수 있을 것 같다. 정말 많은 도전과 다른 사람들이 하지 못했던 일들을 변함없이 하는 이야기를 읽을때마다 왠지 나도 이렇게 하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정말 이렇게 열심히 노력하고 처음 사업에는 실패를 했지만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고 그 실패를 맞서서 해결하는 모습도 인상깊게 읽을수 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더욱더 죽사업에 열심히 했던 것 같다. 많은 준비 끝에 시작을 했지만 처음에는 고지식함 때문에 그런지 개업식도 조용하게 하는 모습을 보니 요즘 사람들이 아닌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요즘은 개업식을 한다고 하면 무조건 홍보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어떻게 하든지 홍보를 할려고 노력하는 가게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언제가는 맛있다는 소문만 있으면 언제가는 잘 될수 있다는 확신 때문에 믿고 기다렸다. 정말 인내심도 대단한것 같다. 난 이렇게까지 많은 인내심이 많지 않다. 하지만 이런 많은 일들을 하기 때문인지 인내심도 어느 정도 있어야 할것 같다. 요즘 사람들은 무조건 시작하면 잘 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내가 생각한 내가 중요한것 보단 남이 나를 생각하는 내가 중요한다고 생각한다고 하는 부분을 읽는 것 같다. 정말 맞는 말인것 같다. 내가 어떤 마음으로 결정을 하고 어떤 마음으로 그 일을 시작했는지가 중요하기 보단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가 더 중요하게 생각할때가 많은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죽사업을 하는데 소심을 잃어버리지 않은 것도 그런 생각이 있어서 그 소심을 버리지 않고 열심히 해서 이만큼 성공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죽이라고 하면 나또한 다른 사람들과 같이 생각했던 것 같다. 하지만 이 사장님의 마음을 책을 통해서 읽어보니 모든 일에는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내가 잘 생각해서 행동으로 옮겨야만 나의 것이 된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리고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고 그리고 옛날 내가 목표를 두고 꿈을 키운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았던 좋은 시간을 가졌다. 그래서 나 또한 옛날의 꿈을 다시 찾아 열심히 살아갈수 있다고 다시 한번 다짐해 보았다. 만은 도전과 열심히 하는 모습이 너무 상상이 된다. 그래서 그런지 나또한 많은 도전을 할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또한 정성을 다해서 하면 사람들이 알아줄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작은 것일수록 더욱더 열심히 한다면 언젠가는 좋은일이 많이 일어날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