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경매투자로 희망을 베팅했다 - 가난한 가장의 막판 뒤집기
이승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난 항상 경매에 대해서 공부하고 싶었고 알고 싶었다. 하지만 아직까지 상황이 여건이 힘들다는 핑계로 아직도 못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을 통해서 경매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고 이 저자는 어떤 식으로 경매를 해서 돈을 많이 벌수 있는지 비법이라고 알아야 할것 같아서 이 책을 너무 많이 읽어보고 싶었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 받고 읽어보지도 않았는데 너무 좋았다. 이 책을 받아서 읽고 내가 경매에 대해서 잘 할수 있을까 그리고 조금이나마 나한테도 도움이 될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기 시작했다. 이 계기를 통해서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할수 있을지 아님 그냥 하고 싶은일이 있어도 지금현재처럼 살아야 할까 라는 고민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정말 내가 빨리 공부를 했었으면 좋아겠다는 생각을 후회를 했다. 요즘은 경매가 너무 일반화 되었다고 나 또한 생각했다. 주부인 나도 경매에 대해서 자세히는 몰라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지 않는가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은 더 많이 알고 있지 않는가 그래서 그런지 저자 빼고 많은 사람들은 경매로 인해서 돈을 벌수 있다는 것은 많이 힘든 일이라고 생각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경매에서 떠난다고 이야기 해도 좋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나갔다고 한다. 하지만 이 저자처럼 어떻게 이렇게 아직까지 할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까 나도 이 저자의 비법을 배워서 한번 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렇다면 내가 과연 할수 있을까 라는 의문도 같이 들었다. 이 저자의 비법이라도 배워서 내가 할수 있게 나 또한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들었다.

 

난 처음부터 이 책을 읽으면서 나랑 왜 이렇게 비슷한 생활을 하는지 꼭 나의 이야기를 적어서 이 책에 적어 넣은 기분이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경매를 내가 한번 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저자처럼 카드까지 연체되고 한것 아니지만 그래도 항상 힘들고 돈이 모자라서 여기저기에서 갖다쓰고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그런지 마음에 여유까지 없어졌다고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다. 항상 내가 생각할때 가정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정말 노력하는데 하나도 나아지는게 없다는게 정말 너무 한심스러울떄가 너무 많아 돈만 생각하면 너무 화가 나고 짜증날떄가 많다. 그리고 우울한 날도 많이 있었다. 하지만 나 또한 이 저자처럼 이 책을 통해서 내가 얻고 나의 삶을 변화시키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런데 이 저자는 정말 두려움도 그리고 겁도 없는 것 같다. 처음부터 경매를 배우고 그리고 자기가 잘 알고 있는 지역의 상대로 처음부터 경매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 대담하면 나는 또 한번 놀라지 않을수 없었다. 옛날 아가씨 때문에 이런저런 것들을 보지 않고 내가 꼭 해야 하면 했는데 지금은 주부로 살아온지 8년이라서 그런지 가정에 해가 되면 어떻게 될까 라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되어서 그런지 그런 성격이 많이 바꾼 것 같다. 이 저자는 어느 정도 능숙하게 되고 그리고 또한 다른 사람들이 복잡하다고 하는 것들을 나중에 될 일들을 상상하면서 투자 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그 상상하게 된 일들이 정말 사실하고 맞아 떨어졌다. 그래서 그런지 생각을 잘 하고 잘 선택하는게 중요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또한 그런 눈을 키워야 할것 같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런 눈을 키워야 할까 많은 경험을 키우고 그리고 또한 경매에 대해서 많은 공부를 시작해야겠다. 이 책을 통해서 내가 경매를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을 들게 하게 너무 많아서 나로써 경매를 시작할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 저자의 비법도 같이 나왔는데 내가 지금 하기는 약간의 무리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오랜 세월 했기 때문에 이런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는 물건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본이 있어야 할것 같다. 하지만 나 또한 해야겠다는 생각과 그리고 할수 있다는 희망을 찾은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경매의 매력을 알수 있었던 시간이였다.

 

이 책을 통해서 내가 궁금해 하고 경매가 정말 많은 돈을 벌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증이 없어졌다. 내가 먼저 해보고 이야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지금 현재 돈 때문에 많이 힘들어 할때마다 우울하고 힘들었다. 하지만 나또한 희망을 발견한것 같아서 너무 좋았다. 빨리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리고 신랑과 상의해서 나 또한 어떻게 해야 할지 진지하게 이야기를 해봐야겠다. 그리고 꼭 나도 성공해서 나 같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 나도 성공을 해서 꼭 해야 할 이야기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 아마도 이 책을 읽으면서 경매에 대해서 공부하고 싶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많이 있을것 같다. 생각만 하지말고 행동으로 옮겨서 힘든 사람들이 없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