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고 있다 - 타인의 생각 훔치기,‘멘탈리스트’가 되는 길
토르스텐 하베너 지음, 신혜원 옮김 / 위즈덤피플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제목을 보니 처음에는 영화의 제목이 생각이 나서 그런지 왠지 보면 재미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서 읽어되었다. 그런데 처음에는 저자는 어떻게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알수 있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처음에는 어떻게 할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나와서 그런지 처음에는 공감이 되는것 같고 그리고 또한 이렇게 해서 그런지 다른 사람들과 틀린 대단한 사람이 될수 있었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나 또한 솔직히 나의 자신의 생각도 모를때가 있다. 그래서 그런지 사실 나에 대해서도 잘 모른다고 이야기 해야지 맞다. 그런데 어떻게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알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이 책의 저자가 처음 어떻게 했는지 그리고 이 저자가 어떤 경험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이야기를 해주고 있는지 궁금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 또한 다른 사람보단 주변의 사람들의 생각을 알아야 할떄 알아서 대처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을 통해서 저자는 처음 관찰력이 다른 사람보단 주의력이 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관찰력이 대단했다고 생각이 든다. 특히 아이시절보단 어른시절 관찰하는 것들이 점점 줄어든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나 같은 경우에도 그렇다는 생각을 했다. 어릴때는 호기심으로 이런저런 관찰을 많이 했지만 지금은 어떤 사물을 볼때 미리 나의 선입견이 있어서 그런지 생각해 보고 안될것 같으면 미리 포기 하는 편이었다. 그런데 저자가 독자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하니 난 정말 공감하기 시작했다. 저자는 사람들을 관찰할때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부분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빠짐없이 관찰하는 이야기를 듣고 정말 대단한 사람중에 하나이라는 생각을 했다. 어떻게 이런 관찰을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솔직히 어른이라마 자기의 생각을 먼저 하고 그리고 관찰을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처음 사람을 만날때도 겉모습을 보니 나 혼자 판단하지 않는가 그런데 이 저자는 다른 어른들과 틀린 점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 알고 있고 그리고 또한 미리 생각하는 선입견이 없어서 그런지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쉽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나 또한 내 생각에 자리 잡고 있는 선입견이 정말 무섭다는 생각을 했다. 이런 선입견으로 인해서 내가 된다 안된다 라고 이야기 하고 있고 그리고 생활하고 있지 않은가 정말 이런 생각으로 살고 있다면 될수 있는 일들도 안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정신을 차리고 생활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정말 선입견은 무서운 것이구나 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또한 내가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마음 먹기 틀린것 같다는 생각 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을수 있다고 내가 미리 암시를 하고 있다면 그렇게 될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정말 그게 가능할까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읽어볼수 있지 않을까 라는 의문이 들기 시작했다. 모든 사람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읽어보지 못하는 것 그만큼 힘든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저자는 하고 있지 않는가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신기함을 받고 있지 않는가 정말 이 저자처럼 이런 삶을 살수 있을까 그렇다고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다 알고 있다면 좋은 점이 있겠지만 나쁜 점도 있을 것 같다. 그런데 가끔씪은 사람들의 마음을 알아야 할떄가 있다. 그럴때는 나에게도 도움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이처럼 암시를 미리 하고 있으면 암시된 일들이 일어날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나또한 이 저자가 이야기 한것처럼 암시를 통해서 현재의 일들을 조금이나마 알고 그리고 사람들의 마음도 알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 저자처럼 나 또한 처음에는 많이 힘들겠지만 관찰력부터 키워야겠다. 작은 것 하나라도 놓치지 말고 점점 관찰력이 키워져서 이 저자가 이야기 하는 일들을 체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또한 이 책에서는 실천을 해볼수 있게 다양한 방법으로 나와 있어서 그런지 마음만 먹으면 쉽게 할수 있을 것 같다. 난 아직 마음에 준비가 되지 않아서 그런지 잘 되지 않는다. 저자가 이야기 한것처럼 연습을 통해서 하면 된다고 한다. 연습을 통해서 하나씩 하나씩 해 나아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