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의 7분 드라마 - 스무 살 김연아, 그 열정과 도전의 기록
김연아 지음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통해서 김연아에 대해서 알고 싶었다. 그리고 우리 아들이 김연아 언니를 좋아하는 관계로 어떻게 이렇게 잘 할수 있을까 라는 의심 때문에 읽어보고 싶었다. 그리고 김연아는 과연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사람의 성격과 관중에게 비취는 모습은 많이 틀리기 때문에 실제의 모습을 알고 싶었던 것 같다. 솔직히 젊은 나이에 자기의 책을 써다고 하니 왠지 모르게 궁금하게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또한 부럽게 생각이 들었다. 나는 언제 나의 인생의 책을 써서 책으로 낼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을 보면서 김연아는 정말 대단한 운동선수이구나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리고 또한 엄마의 결정도 정말 대단한다고 생각이 들었다. 솔직히 운동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돈이 무엇보다 많이 들어갔다는 생각을 다들 할것 같다. 나 또한 그렇게 생각한다. 그 당시 운동을 그리고 비인기 운동을 한다고 하면 누가 과연 좋아할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리고 엄마가 딸이 좋아하는 스케이를 통해 재능을 알아보고 코치님이 엄마에게 이야기를 해서 재능이 있으니 한번 해보라고 권할때 과연 어떤 부모들이 이런 운동을 하라고 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김연아도 그렇고 부모님도 특히 엄마의 마음도 그렇고 정말 대단한 결정을 했기 때문에 지금 김연아가 있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리고 또한 많은 운동선수들이 열심히 노력했다고 다 메달을 따서 오는 것 아닌지만 김연아는 정말 자제력도 있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할수도 있는 선수인것 같다. 그리고 자만하지 않는 그런 모습을 볼때 정말 대단한 생각이 들었다. 정말 운동을 통해서 나보다 어른이 먼저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나 또한 내가 힘드면 하지 않는다. 그런데 김연아는 아픈 가운데 있으면서 그리고 힘든 시기 고통의 시간을 가지면서 더욱더 성숙해 진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무엇보단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 정말 계속해서 1위를 달리고 있을때 그 다음 경기에서도 당연히 1위를 해야 한다고 관중들이 기대감이 만만치 않았을 것 같다. 그런데 그런 부담감도 털어버리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볼때 정말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이렇게 행동하고 생각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나 같으면 그 부담감 때문에 많이 힘들어 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부담감 때문에 많이 힘들어 하고 있었을 것 같아서 다음 경기를 포기한거나 아님 그 부담감 때문에 좌절 하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정말 김연아는 스케이트가 정말 자기 자신에게 맞는 직업인것 같다. 그리고 어린 나이에 이렇게 고생해서 어른다운 생각을 할때마다 놀라지 않을수 없었다. 그리고 또한 자기 자신의 미래의 포구에 대해서 마지막 부분에 나온 이야기가 있다. 동계올림픽이 꼭 다음에는 우리나라에 개최가 되어서 동계올림픽에 많은 국민들이 관심과 그리고 지금 현재 많은 힘든 여건에 있는 가운데 있어서 그런지 이 개최를 통해서 더욱더 좋은 환경에서 할수 있게 되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자기 자신을 위해서 하는 생각이 아니고 후배를 위해서 생각하는 마음이 너무 보기 좋았다.
 
김연아를 통해서 나 또한 이런 종목의 운동이 있었는지 몰랐다. 그런데 김연아 때문에 이 경기를 알게 되었고 그리고 항상 관심있게 보고 있다. 하지만 특히 동계올림픽에 종목을 가지고 연습하는 운동선수들은 많은 어려움에서 힘든 여건 속에서 운동하고 있는 걸 알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한발 앞서는 환경들이 되어있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리고 또한 동계올림픽이 개최가 꼭 되어서 운동선수들에게 더욱더 힘과 용기를 줄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난 이 책을 통해서 김연아 뿐만 아니고 운동선수들의 고난과 역경을 어느 정도는 알수 있어서 좋은 시간을 갈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다. 그리고 또한 몰랐던 부분을 알것 같아서 알수 있는 지식을 약간 가진것 같다. 지금 또한 동계올릭픽을 하고 있다. 많은 선수들이 노력한 만큼 그리고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김연아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