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행복하고 싶다면 릴랙스
정은기, 최은석 지음 / 팜파스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통해서 릴랙스를 해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싶었다. 나의 성격이 급한 면이 많이 있어서 그런지 항상 릴랙스 하기가 쉽지 않았다. 아이들을 키우는데도 급한 성격 때문에 아이들에게 안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 주는 것 같아서 급한 성격을 고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고 싶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어보니 우리는 항상 릴랙스를 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는게 아닌가 어떻게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릴랙스를 사용하고 있는지 너무 궁금했다. 과연 릴랙스는 어떻게 해야 가능할까 라는 궁금증도 같이 왔다.

 

이책을 읽고 알수 있었지만 우리는 항상 심호흡으로 인해 긴장을 풀는 것도 릴랙스의 하나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특히 요가나 정신수양하는 운동에는 릴랙스가 많이 사용한다는 거였다. 이 책을 읽어보고 생각해 보니 정말 그런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왜 항상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왜 이것이 릴랙스라고 생각하지 못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특히 우리는 신경을 쓰지 않으면 그냥 아무렇지 않게 넘어가는 것 같다. 그래서 릴랙스를 사용하면서 사용한다는 걸 별로 특별하게 생각하지 못한것 같다. 나 또한 아이들을 키우면서 내 생각으로는 많이 참으려고 노력하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화를 참기란 너무 힘들다. 그럴 때마다 호흡을 크게 쉬고 크게 마시고 해도 많이 참을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나 또한 화가 난다고 그냥 아무렇지 않게 화를 내면 안될것 같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호흡으로 인해서 나의 화를 참아 보아야겠다. 그리고 또한 릴랙스를 조금씩 조금씩 시작해서 급한 성격을 고쳐야 할것 같다. 급한 성격은 나에게도 좋은 점보단 안좋은 점이 더 많이 있다. 그래서 급한 성격을 고쳐 볼려고 노력을 했지만 쉽지 않아서 그냥 그렇게 살고 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나의 성격을 고쳐 보려고 노력해 봐야겠다. 그리고 릴랙스를 인해서 과거의 안 좋은 기억도 고칠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난 솔직히 이 부분이 의심스럽다. 어떻게 이렇게 될수 있을까 이것이 과연 가능할까 라는 궁금증이 일어났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하면 고칠수 있는지 여러가지 방법으로 나와있다. 릴랙스를 통해서 이렇게 할수 있다는게 놀라움 따릅이다. 이런 점들도 고칠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다.

 

난 이 릴랙스를 통해서 급한 성격을 조금 있나마 고치고 그리고 항상 릴랙스를 사용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싶다. 릴랙스를 사용하는 걸 내 자신이 느껴서 더욱더 많은 곳에 사용해야겠다. 많은 사람들이 릴랙스를 통해서 더욱더 행복한 삶을 살아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