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남 카운셀링 - 은근히 고민되는 기상천외 상담소
서나래.한기연 지음 / 포북(for book)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정말 엉뚱하기도 하고 이 책을 통해서 사람들의 고민이 많이 있다는 생각을 해 보게 했다. 그리고 또한 은근남에  사람들에게 많은 고민을 해결해 주시기 위해서 이렇게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대단한 생각을 가질 것 같아서 보기 좋았다. 그리고 또한 만화로 되어 있어서 읽기 쉬우면서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한것 같다. 책 내용이 이해가 잘 가면서 그리고 웃으면서 볼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내용이 별로 없을 것 같아 보이지만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것 같다.

 

나 이 책을 읽으면서 요즘 사람들은 많은 일들을 한다. 그리고 하는 일에 비해서 시간이 많이 모자라서 바쁘게 지내고 있다. 하지만 나의 고민이나 걱정꺼리를 이야기 할 시간도 상대도 별로 없는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여러가지 각자의 생각을 그리고 고민를 쉽게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이 적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은 고민을 은근남에게 이야기 하는데 은근남이 고민 이야기를 듣고 해결해 주는 것으로 나온다. 그런데 고민 거리도 다양하게 많다. 어떻게 생각하면 엉뚱하게 하는 은근남이지만 이고민을 해결해주는 걸 보면 고민을 해결해 준다는게 쉽지않다. 그래서 은근남은 대단한 것 같다. 나 또한 고민거리가 생기면 누구에게 쉽게 이야기 하는 친구가 별로 없는 것 같다. 옛날 학교 다닐때는 친구에게 고민거리를 이야기 했지만 지금은 결혼을 하고 누구에게 고민을 이야기 할 상대 찾기가 쉽지 않다. 이렇게 모든 사람들이 고민을 쉽게 털어놓지 못하는 것도 있는 것 같다. 각자의 바쁜 것도 있지만 바쁘기 때문에 이야기 할지 못하는 것도 있다. 그리고 또한 이 세상이 너무 믿을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는 것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점점 가면 갈수록 세상이 악해지는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의 마음도 악해 지는 것 같다. 이렇게 세상이 악해진다면 사람들도 악해지지 않을까 그럼 사람들은 더욱더 많은 고민을 가지고 살아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럼 사람들은 더욱더 스트레스를 받아서 정신적으로 살기 힘들어질 것 같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나 또한 고민거리를 만들지 많아야 할것 같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의문이 생긴다. 은근남처럼 많은 도움을 주는 있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그래서 이렇게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많아서 사람들이 고민을 해결해 주어서 사람들이 건강한 생각을 가질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또한 많은 일을 하고 그리고 바쁜 일을 해도 자기 자신의 정신의 건강을 위해서 자주 쉬고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지 말아야 할것 같다. 그리고 즐겁게 살아야 할것 같고 그리고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배웠으면 좋겠다. 긍정적으로 살아갔으면 좋겠다.

 

이 책을 읽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 그리고 모든 일을 웃으면서 하면 더욱더 좋을 것 같다. 고민거리가 있다고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고민거리를 해결해서 즐거운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그래서 더욱더 고민거리가 없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