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프레임이 바뀌는 논리사고 비즈니스 뇌 트레이닝 1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 김주영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이책은 논리사고력을 이렇게 키울수 있겠구나 그리고 나 또한 이런 것들을 모르고 지냈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이 책으로 인해 논리사고을 키울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이해도 쉽게 할수 있었다. 문제와 답 식으로 그리고 그의 대한 자세한설명그리고 옆에는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다. 그래서 그런지 이해가 빨리 되었다. 그러면서 재미있게 볼수 있었던것 같다.

 

난 특히 논리적으로 이야기 하고 생각하는 걸 별로 안 좋아한다. 그런데 방면 우리 신랑을 논리적으로 이야기 하기를 좋아한다. 그래서 그런지 말다툼에서 항상 내가 밀릴 떄가 많았다. 그리고 난 논리적으로 이야기 하는게 너무 싫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이해가 되는것 같다. 가족이나 특히 여자들에게는 논리적으로 이야기를 하게 되면 여자들의 대부분 반응이 싫어한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어보고 우리 신랑한테 이야기 했다. 우리 신랑도 몰랐다고 이야기 하는걸 들었다. 이 책을 읽고 더욱더 논리적인 생각을 할수 있었던 것 같아 나로서 생각을 바꿀수 있는 기계가 된것 같다. 작은 주제마다 흥미롭게 그리고 재미있게 읽었던 것 같다. 그리고 사람의 기억력은 보통 7개를 기억할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난 3개에서 5개 정도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러면서 이야기 할 내용을 정리해서 3가지로 정리해서 이야기를 하게 되면 듣는 사람들도 3가지 정도는 외울수 있어서 좋다고 이야기 하는데 그게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솔직히 바쁜 세상에서 할이야기도 할일도 많은데 서로 대화할 시간도 많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에서 이렇게 생각한 것 같다. 그리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울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왜라는 질문을 하는 거라는 거였다. 왜 라는 질문을 통해서 사고능력을 높일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만약에 성공한 사례를 왜 라는 질문으로 물어본다면 성공할수 있는 이유를 생각해서 다음에 응용할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있고 그리고 만약에 실패를 한다면 왜 라는 질문으로 인해서 다시는 실패를 하기 않게 하면 되는거였다. 그래서 나 또한 무슨 일이든 항상 왜 라는 생각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생각해 보아도 모를 경우 항상 왜 라는 질문으로 물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책을 통해서 난 많은 생각을 바꾼것 같다는 생각을 한것 같다. 논리사고을 키우면 사회 생활도 그리고 일반 생활도 쉽게 할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사람을 만나고 대하는데 기술이 필요한것처럼 논리사고로 인해서 삶의 플러스가 되는 적이 많은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래서 책에서 읽은 것을 기억해서 하나씩 실천해 보도록 노력해 봐야겠다. 그러면서 주변 사람들 중에 사회 생활을 힘들어 하는 사람이나 사람들이랑 사귀는 걸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 책을 통해서 논리 사고를 키울수 있는 방법이랑 그리고 논리 사고를 키워서 나 또한 무슨 일을 하든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논리사고로 인해서 사람들에게 설득을 시킬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게 해서 다른 사람보다 논리 사고를 잘 하고 있는 그리고 모든 일을 잘 할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이 책에서 이야기 하고 있는 점들을 실천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