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그리스도인 - 토미 뉴베리의
토미 뉴베리 지음, 유정희 옮김 / 두란노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난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 이 책을 너무 읽고 싶었다. 사람들은 흔히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이라면 잘되는 축복을 생각하기 때문에, 눈으로 나타나는 것들을 생각하는 것 같다. 나도 또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성공이란 물질적으로 그리고 다른 사람들보단 더 행복하게 남 부럽지 않게 살아가는게 성공한 그리스도인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서 그것도 맞지만 난 우선 하나님과 가까이 나아가는 사람이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했다. 이 책을 통해서 난 다시 한번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 내가 다시 생각해 보고 그 생각을 토대로 행동해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래서 그런지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 많은 것들부터 고쳐야 할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은 우선 처음에 성공하는 것을 선택하라고 되어 있다. 성공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당연히 성공을 선택해야지 라고 생각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성공을 선택한다고 하면서 행동과 마음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것 같다. 나도 그렇게 살아왔던 것 같다. 나도 항상 성공을 좋아하지만 왜 난 성공이 안될까 왜 난 저렇게 잘 되는 사람도 있는데 왜 난 그런 사람처럼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 생각으로 이제까지 살아갔던 것 같다. 한편으로 내가 너무 잘못된 생각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왜 이젠 하고 있을까 과연 내가 무슨 생각으로 성공만 선택하고 있었을까 그리고 성공을 하기 위해서 내가 한 행동은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끝이없이 물어보고 생각해보 했었다. 그런데 난 말만 그렇게 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나의 행동을 반성해 본다. 그리고 앞으로 이 책에서 나온 것처럼 나도 성공을 선택해서 성공을 하기 위해 마음부터 다시 먹어야 할것 같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긍정적인 생각 그리고 긍정적인 말이 중요한것 같다. 말이 씨가 된다고 하는 말도 있지 않은가 항상 난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이것 안될거야 라고 생각한 것들이 너무 많다. 아이들한테 넌 이래서 못하지라고 미리 부정적으로 생각했던 것 같다. 긍정적인면이 너무 중요한데 난 그것을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했고, 행동하지 못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서 나에게 무엇이 문제인지 그리고 앞으로 내가 어떻게 해야 할지 마음을 먹게 되었다. 그리고 또한 목표를 삼아서 그 목표에 맞게 행동을 해야 할것 같다. 목표만 가지면 되는게 아닌다. 무슨 일이든 그 목표에 맞게 행동을 해야 하는데 그냥 목표만 가지고 있었다. 그럼 과연 난 목표가 무엇일까 하나님 앞에 나아가면서 하나님 앞에 영광 돌리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님 앞에 영광을 돌릴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나의 목표를 바로 잡고 그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서 행동부터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그리고 나아가 열심히 그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서 더욱더 8가지 원칙을 실천해야겠다. 글로 기록하고 현재시제로 표현하고 긍정적으로 표현사명선언문과 조화를 이루고 구체적으로 평가할수 있어야 하고 시간을 절약 도전적이고 합리적이며 철처한 계획 속에서 이루어 져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 나 또한 이 원칙을 내일부터 시작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이 책은 2009년도가 끝나고 2010년에도 새로운 목표를 잡기 위해서 읽어보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을 통해서 그냥 생각하는대로 계획을 만들고 목표를 잡는게 아니고 이 책을 읽어보고 원칙을 따라하면서 목표를 실천하면 더욱더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나 또한 이 책을 통해서 더욱더 실천해야 하는것들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이 책의 제목처럼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고 싶다. 그리고 나아가 하나님 앞에 영광 돌리는 그리스도인이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