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Special edition - 내일의 성공은 꿈꾸는 자의 몫이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정말 다른 책과 특별한게 차이가 날 정도로 다르다. 정말 꿈에 대한 마음을 일으키고 있다.난 정말 내가 무슨 꿈을 어떻게 꾸고 있는지, 생각만 했지, 막상 정확하지 않게, 막연하게 꿈꾸고 있던 것 같다.난 그냥 그 꿈을 향해 내가 할수 있는 일은 없는 것 처럼 그냥 내가 열심히 살면 될것라고 생각했던것 같다.그럼 열심히 하면 이루어 질거라고 생각했던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정말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했다.
꿈만 가지고 있는게 아니고, 항상 주문을 걸고, 그 꿈을 위해서 미친 사람처럼 그 꿈을 항상 가지고 살아야 이루어 질 것 같다. 정말 이 R=VD이란 공식이 있다. 난 정말 이런 공식도 몰랐다.하지만 열심히 정말 자기 꿈을 이루어 간 사람들은 지금 현재에도 이 공식을 적응하면 살고 있다.난 정말 부끄럽게 생각한다. 그리고 두 아이의 엄마로서 정말 아이들한테 부끄럽다.아이들한테는 잘난 엄마, 그리고 열심히 하는 엄마가 되기 위해 열심히 살았는데... 
정말 지금이라도 느끼고 다시 사는 것처럼 사면 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부끄럽지 않게, 잘난 엄마라는 말을 들을수 있게 살아야 할것 같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이 공식을 적응해서 살아야 할것 같다.

책에서는 이렇게 예를 들어 표현하고 있다.

재능이나 노력이 배라면 VD는 나침반이라고 할수 있다. 최신 기술로 만들어진 고급 선박이라도 나침반이 없다면 항해를 할수 없다. 언제나 항구에 정박하고 있을뿐이다. 페이지18

처음 난 이공식 너무 적응 안 되어서 많이 힘들었다. 책을 읽어도 잘 이해를 못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담이 많이 들어있어서 쉽게 이해할수 있게 되었다.
정말 성공한 사람들은 이 공식을 항상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이 공식을 사용하면서 항상 꿈을 항상 종이나 수첩이나 적어서 가지고 다니고, 그리고 잘 보이고 곳에 붙여서 항상 읽고 다녔다고 한다. 그렇게 하면 항상 종이에 쓴 내용대로 항상 된다고 되어있다. 난 정말 믿을수가 없었다. 믿음이 가지 않았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예를 보고 정말 믿기 쉬웠다. 그래서 지금은 믿고 싶다. 아니 믿고 있다.
나도 이 책을 읽고 나의 꿈에 대해 다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 봤다.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공책에 적었다.지금, 2년후에 내가 해야 하는 꿈을 미리 섰다.그래서 이루어 진것처럼 항상 읽고, 꿈을 꾸고 싶다.그래서 성공한 사람들처럼 나도 성공에 미쳐서 살고 있다. 아이들한테도 내가 성공해서 이것들을 물려주고 싶다.그래서 나중에 아이들이 어른이 되어서 성공삶을 살수 있게 도와 주고 싶다.그리고 내 주변 사람들한테 내가 성공해서 어떻게 성공했는지 물어보면 말해주고 싶다. 난 그래서 성공해야 겠다. 꼭 성공해서 내 꿈을 이루어져서 신랑한테도, 아이들한테도 정말 대단한 엄마가 되고 싶다.내가 그렇게 될수 있다고 믿는다. 아니 꼭 그렇게 되어야 한다. 

 

이 책을 읽고 믿고 실천하면 된다고 한다. 나도 이 책을 읽고 이 책의 내용을 믿고, 그리고 내 꿈을 위해서 불타는 마음으로 꿈을 향해 나가야 나중에 이 책의 성공담 사람들처럼 나도 성공했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특히 성공담을 책에 담은 사람들 중에 특별히 기억나는 사람이 있다.그 사람은 가수인데, 많이 유명하고 가수 활동을 잘 하고 있는 사람이다. 이 그사람은 휘성인데, 정말 대단한것 같다.노래 하는 게 좋아서 모든 일은 다 포기 하고, 추미나 연애 등 개인적인 생활도 다 포기하고, 노래에만 열심히 노력했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의 가수가 될수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독서광이라서 자기는 정말 쉬는 기간이면 책을 많이 본다고 한다. 그러면서 좋은 책이 있으면 주변 사람들한테 선물을 한다고 한다. 꿈꾸는 다락방이 베스트셀러가 되기 전에 책을 만났고, 그 책을 보고 더욱더 실감할수 있었다고 한다. 정말 이 책의 글을 믿고 더욱더 열심히 그 공식에 적응하면 살아서 지금 현재의 삶이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정말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다른 사람이 안된다고 해도 노력으로 인해 할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는 실제 인물이다. 정말 나도 하고 싶은 일은 다르지만, 나도 할수 있다는 힘을 낼수 있게 해준다. 나도 열심히 아니 나의 꿈만 바라보고 살아야겠다. 그래서 몇년이 흘려 나의 삶을 되돌아 볼수 있는 아내, 엄마가 되고 싶다. 아니 될거다...꼭 이루어 질것이다. 이루어야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마음에 남는 구절을 남기고 마치려고 한다.

이제 당신의 차레다.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마음의 캔버스에 그림을 그려라.
언젠가 반드시 현실이 될것이다. 페이지237

이 구절을 보고 난 이렇게 생각했다. 나도 할수 있다. 내 차례이다. 할수 있는 힘이 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