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로 고생하다가 기침감기로 일주일 째 골골거리고 있다.

이번에 감기는 정말 심하다. 집에 와이프도 아이도 고생하고.. 이젠 다 나아서 다행이지만.

주말 내내 누워서 기침하고 유튜브 보고, 자고 또 눈뜨면 골골거리다 유트브만 보고..흐

창현거리노래방에 흠뻑 빠져 쏭카페를 알게 되고, 박혜원, 강은아, 양우영 등 레전드 노래도 실컷 들었다.

세상은 넓고 재능있는 사람들은 정말 많구나..특히 박혜원은 뭐, 완전 팬이 되어버렸다.

유튜브 세상에서 책으로 옮겨가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다시 본분(?)으로 돌아온다.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마저

 그 향을 남긴다..

 

 슬프더라도..

 상처받더라도..

 관통할 수 있는

 지혜를 갖길.

 

 2006. 2. 7. 

 

 

중고책을 사면 가끔 선물용으로 주기 위해 누군가가 남긴 편지글을 볼 수 있는 행운을 얻는다.

지금으로부터 13년 전쯤 쓴 글을 읽다보니 , 문득 난 그때 무얼 하고 있었을까? , 이 글을 선물한 사람과 이 책을 선물로 받아 읽은 두 사람은 어떤 인연일까? 라는 상념을 떠올리게 된다.

퇴색해 버린 누런 뒷장에 검은 펜으로 남긴 글 속에서 인생의 소슬한 여운을 느낀다.

길게 보면 80여번의 봄을 겪는 게 우리 인생이라면, 내게 남은 봄은 과연 몇번인가.

세상의 봄은 만물을 소생시키는 활력을 뿜어내지만, 그 활력만큼이나 대비되는 우리의 봄은 점점 더 바래진다. 

그래서 못내 서글퍼 어떻게든 이 땅에 자신의 향기를 남기려고 하는가 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9-05-20 11: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부터 비가 내려서 날씨가 쌀쌀하네요. 그래도 미세먼지 걱정하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감기 얼른 나으시길 바라요. ^^

북프리쿠키 2019-05-25 11:44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박사님.
이번 목감기, 기침감기..주위에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고생하시더군요.
2주째 이러고 있는데 아직 완전히 나은 건 아니네요.
Si루스님도 감기 조심하시고, 늘 건강하게 지내시길..^^:

2019-05-22 13: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9-05-25 11:4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