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플랜 사차원 유럽 여행 - 읽고만 있어도 좋은
정숙영 지음 / 부키 / 2006년 5월
평점 :
절판


외국여행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책

나는 왠지 바람이 든 듯하다. 자신이 있는 자리에 충실해야 할 터인데, 이유없는 이유로 자꾸만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기 때문이다. 딱히 어딘가 떠나고 싶은 곳이 있는 것도 아니다. 그저 이곳이 아닌 어떤 곳으로 떠나고 싶어진다. 바람처럼 가볍게, 바람처럼 정처없이 그렇게 움직이고 싶은 것은 내가 그런 방랑의 핏줄을 타고 난 때문인지, 아니면 내가 살아가는 이 팍팍한 현실이 너무나 답답하기 때문인지 알수가 없다.

떠나고 싶다. 떠나고 싶다. 떠나고 싶다... 나는 그렇게 †œ두리를 하는것인지, 아니면 스스로에게 주문을 거는 것인지 입에 발린 말을 계속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자연히 서점을 가더라도 여행에 관한 책들 앞에서 한없이 시간을 보내게 된다. 내 서가에는 여행에 관한 수많은 책들이 꼽혀 있다. 처음에는 여행의 정보에 관한 책들을 주로 구입을 했었다. 요즘 사는 책들은 여행에서의 구체적인 경험들에 관한 책들을 사기 시작한다.

방랑에 대한 나의 그리움이 조금씩 구체화되기 시작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여행의 대상을 그리워 하던 나의 독서가, 차츰 여행을 하는 사람들의 시선으로 관점을 바꾸어가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던 차에 접하게 된 이 책은 바로 내가 원하던 그런 책이었다. 처음에는 독특한 문체로 진행되는 뜬금없는 여행에 관한 이야기에 당황을 했었지만, 내용을 읽어갈수록 내가 원하던 바람처럼 자유로운 그런 여행을 하는 책이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노플랜을 계획한 것은 아니었지만, 마치 바라기라도 한 것처럼 계획없는 여행을 하게 된 결과는 저자의 자유로운 삶의 방식을 생각해보면 백번 잘된 것같다. 그렇기에 이와 같은 책으로 우리와 만날수 있게되지 않았는가 생각을 해본다. 나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을 서술하는 글의 자유로움과 이 책에 실린 내용의 자유로움을 만끽하면서 나도 언젠가 그러한 여행을 즐길수 있을 것이라는 대리만족을 느끼며 아름다운 시간들을 보내었던 독서경험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