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아이디어 100 - 위대한 나를 발견하는 자기계발의 모든 것
존 어데어 지음, 김광수 옮김 / 더난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이 세상을 사람들의 수가 아무리 많고 그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이 아무리 다양하다고 해도 한가지 면에서는 다르지 않을 것이다. 바로 모든 사람들은 성공하기를 원한다는 것이다. 사람마다 추구하는 성공의 모습은 다른 것일수 있다. 그러나 그 성공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은 그리 다르지 않을 것이다.

가장 흔한 것이 가장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법이다. 누구나가 알만한 것, 굳이 아이디어라고 말할것도 못되는 것을 정작 중요한 순간에 떠올리지 못해서 동동 발을 구르는 것이 사람들의 모습이다. 너무나 뻔한 것,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다 아는 것, 그러나 떄떄로 좀처럼 잘 생각나지 않는 것. 바로 중요하고도 중요한 성공의 지름길로 인도하는 아이디어들이 중요한 순간에는 우리들에게 그런 방식으로 나타나곤 하는 법이다.

그런 아이디어들, 간단하고 누구나가 다 아는 것들이지만 정작 필요한 순간에는 잘 떠오르지 않아서 애를 태우는 아이디들을 한자리에 정리를 해두는 책이 있다면 얼마나 요긴하게 사용될 것인가. 그것도 일목요연하게 카테고리들로 묶어서 둔다면 참 편리할 것이다. 바로 그런 아이디어들. 그것을 100개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하고 정리한 책이 바로 이 책 '성공 아이디어 100' 이란 이름의 책이다.

각각의 아이디어 들에는 그 아이디어가 왜 필요한 것이고, 어떤 방식으로 유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간략하면서도 효율적인 설명들이 붙어 있기도 하다. 그래서 이 책은 아이디어가 필요한 그 순간에만 읽는 것이 아니라, 성공을 준비하면서 짬이 날 떄마다 하이디어들에 대한 설명을 읽으면서 자신의 것으로 더욱 더 소화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각 아이디어별로 간략하게 잘 설명되어 있기에 빠른 속도로 읽을수도 있고, 각각의 아이디어에 대해서 과연 나는 어떤 식으로 행하고 있는지, 현재 내 생활에서 각각의 아이디어면에서 더욱 개선할 점은 없는지... 그런 사색을 하는 대상으로 삼을수도 있는 책이다.

책의 효용은 그것을 읽는 사람들에 따라서 얼마든지 달라질수가 있다. 이 책이 바로 읽는 사람에 따라서 그 효용의 크기가 크게 달라질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어떤 사람에게는 휘리릭 페이지를 넘긴 다음에 던져버리면 될만하 그런 책으로 생각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을 수시로 펼치면서 이 책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을 점검하는 사람이 있다면, 아마도 그 사람에게는 이 책은 그 가치를 셈할수도 없을 정도로 소중한 가치를 지니는 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